나우콤, 웹위협관리기술 특허
상태바
나우콤, 웹위협관리기술 특허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8.1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위협 실시간 분석 및 종합관제 핵심기술 검증
스나이퍼WMS에 적용, 웹 보안 사업 경쟁력 확대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에 의한 웹 서비스 중단, 홈페이지 위변조, 웹 취약점을 이용한 개인정보 유출 등 웹 기반의 다양한 보안위협을 체계적으로 분석, 관리할 수 있는 특허기술이 나왔다.

네트워크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나우콤(대표 김대연, http://sniper.nowcom.co.kr)은 12일 ‘실시간 웹 서버 해킹 분석 및 홈페이지 위변조 감시를 위한 웹 위협관리시스템 및 그 방법’(출원번호 제10-2008-0114800)에 관한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특허기술은 자동화된 실시간 분석시스템을 기반으로 웹 서버 프로그램 및 소스 코드 상의 문제점을 진단하여 웹 위협을 종합적으로 감시 및 관리하는 기술로, 웹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웹 보안제품과 관련 서비스에 사용된다. 이 기술은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와 DDoS공격에 의한 웹서비스 중단, 홈페이지 위변조 및 정보유출 등 웹 기반의 다양한 침해사고에 유연한 대응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며, 나우콤의 웹 위협관리시스템인 ‘스나이퍼WMS’에 탑재되어 공급중이다. 특허 발명자인 손동식 이사(나우콤 침해사고분석대응팀 총괄)는 “웹 해킹 피해가 늘고 있는 데 반해 개별 솔루션에 의존한 단편적인 기존 보안 정책으로는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웹 보안 관리에 한계가 있다”며, “이번 특허기술과 적용제품이 기업 및 공공기관의 웹 보안 정책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적용 제품 ‘스나이퍼WMS’는 지난해 6월 국내 처음으로 출시되어 올해 6,7월에 각각 국가정보원 CC(정보보호제품 공통평가기준)인증과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인 GS(굿소프트웨어) 인증을 받았으며, 하남시청, 구리시청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공급이 확대되고 있다. 한편, 나우콤은 이번 특허 취득으로 정보보호제품에 적용되는 핵심 기술의 특허를 13건 보유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