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O타운, 소녀시대에게 30개 이상 문자를 받은 팬이 있다?
상태바
UFO타운, 소녀시대에게 30개 이상 문자를 받은 팬이 있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8.1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FO타운, 팬과 스타의 다양한 교감을 위해 대대적 개편과 마이서클과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10대 지향 맞춤형 커뮤니티 제공


팬 중에서 소녀시대에게 30개 이상 휴대폰 문자를 받은 팬이 있다? 없다? 정답은 ‘있다’
UFO타운(www.ufotown.com)이 대대적인 개편에 앞서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1주일 간 300명의 팬을 대상으로 클로즈 베타 서비스(CBT)에서, 1인 미디어 ‘마이서클’에 소녀시대로부터 무려 30여 개의 답 문자를 받은 팬이 있어 화제다.

UFO타운은 우리나라 최고의 인기 스타 120 여명이 팬들과 문자, 사진, 음성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감을 나누는 서비스로, 슈퍼쥬니어, 원더걸스, 소녀시대, 빅뱅, SS501, FT아일랜드, 2AM, 2PM 등이 합류해 있다. 이중에는 올 여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소녀시대, 카라, 2NE1, 포미닛 등 ‘잘 나가는 걸 그룹’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서비스는 스타와 팬이 진솔한 이야기를 휴대폰과 웹사이트를 통해 1:1로 주고 받을 수 있어, 대중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10대들에게 인기다.

이러한 UFO타운이 이용자들에게 스타는 물론 다른 팬들과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준비된 것은 1인 미디어 ‘마이서클’.

UFO타운 회원이 ‘마이서클’을 개설하면 스타와 주고 받은 메시지는 물론 자신의 일상까지 다른 다수의 팬과 공유할 수 있다. 따라서 스타와 팬, 그리고 팬과 팬 사이의 다양한 감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10대 맞춤형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게임성이 가미된 ‘관계맺기’ 기능을 추가, 커뮤니케이션 자체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더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이를 위해 UFO타운 측은 메신저 중 국내 최다 가입자 수를 자랑하는 네이트온과 대형포털 다음과 제휴, 이용자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한다. 네이트온은 메신저 메뉴 안에 삽입되는 퀵 런치 형태, 다음에는 블로그용 위젯 형태로 제공되어, 팬들은 해당 서비스 이용 중 언제라도 UFO타운 서비스에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UFO타운 측은 “이번 개편으로 UFO타운은 스타와 팬 뿐만 아니라 팬과 팬 사이의 교감을 나누는‘10대 맞춤형 커뮤니티’로 거듭났다”며 “올 연말까지 다양한 스타와 팬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