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 나로호 8월 25일 발사 예정
상태바
교육과학기술부, 나로호 8월 25일 발사 예정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8.24 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발사상황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나로호 발사예정일을 8월 25일로 결정하였다.

발사상황관리위원회에서는 지난 8.19일 발사중지의 원인이었던 자동시퀀스 내 압력측정 관련 소프트웨어의 오류가 수정이 완료되었음과 나로호와 발사대시스템 및 추적장비와 관제장비 등의 상태가 정상적임을 확인하고, 국제통보에 대한 고려사항과 기상조건 등을 검토하여 발사예정일을 결정하였다.

나로호는 20일 발사대에서 조립동으로 이송되어, 추진제 배출 후 점검을 완료하고, 발사 D-2일 이송을 위한 상태로 보관 중이며 또한 발사대, 광학카메라, 추적레이더, 다운레인지, 발사운용시스템 등은 모두 정상가동 상태로 발사대기 중에 있다.

한편, 8월 25일은 이미 해외에 통보된 발사예비일(8.20~26) 내에 있으므로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하지는 않으며, 8월 25일 기상조건은 발사에 지장이 없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발사예정일이 결정됨에 따라 향후 일정은, 8월 22일에는 현재 정상상태를 유지 중인 나로호와 발사대, 추적 장비와 관제장비 및 자동시퀀스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다시 한번 재점검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발사 2일 전인 8월 23일에는 나로호를 다시 발사대로 이송하고 발사 24일 최종 리허설을 거쳐 발사 당일인 8월 25일에는 나로호 발사를 위한 최종 카운트다운에 들어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