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블로그 미투데이, 더욱 편리한 메인 화면 선보인다
상태바
마이크로 블로그 미투데이, 더욱 편리한 메인 화면 선보인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8.2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토종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 회원 수 40만 돌파하며 빠른 성장
21일, 이용자 요구 반영해 메인 화면 개편 하며 사용 편의성 더욱 강화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마이크로 블로그 미투데이(http://me2day.net) 는 최근 회원 수가 4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서비스 규모가 크게 성장함에 따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21일 메인 화면을 개편했다.

2007년 2월 처음 시작된 미투데이는, 150자 이내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공유하는 신개념의 소통 창구이다. 미투데이는 올 8월 들어 하루 평균 가입 회원 수가 1만 6천명에 이르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계속하여, 24일 현재 회원 수가 40만을 훌쩍 넘어섰다.

이번 메인 화면 개편은 최근 급격히 증가한 신규 회원들이 보다 쉽게 미투데이에 적응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연습장’ 기능은 ‘마이미투(개인의 미투데이 공간)’에 흔적 없이 글 작성을 연습할 수 있는 기능으로, 그 동안 미투데이에 첫 글을 작성하기 어려웠던 신규 회원들의 의견이 반영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새로워진 메인 화면에는 미투데이 상에서 실시간으로 많이 이야기되고 있는 ‘이슈키워드’가 신설되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의견들을 한번에 볼 수 있고 자신의 의견도 자유롭게 댓글로 나눌 수 있어 지금보다 한층 더 발전한 의사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N 박수만 포털전략부장은, “미투데이에 보여주신 많은 관심 덕분에, 짧은 기간 내에 국내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를 대표하는 사이트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미투데이가 더 많은 분들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며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이용자 요구를 반영한 개편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