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2009' 개최
상태바
NHN,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2009' 개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8.2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에 이어 실질적인 기술 공유의 장 확대, '서비스 개방' 관련 주제 새롭게 추가
DeView2009 공식사이트에서 행사 관련 상세 내용 제공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국내 웹 기술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NHN 기술을 업계 개발자들과 공유하기 위한 개발자 컨퍼런스 ‘NHN DeView 2009’를 오는 9월 17일(금),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NHN DeView2009’에서는 작년 컨퍼런스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자사 IT 기술 공개의 성과와 향후 계획은 물론, 오픈 게임 서비스 플랫폼 ‘아이두게임’의 소개 및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오픈캐스트, 뉴스캐스트 등 개방성을 담은 네이버 서비스의 의미 및 향후 계획을 공개하는 등 포털, 게임,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NHN은 각 오픈 소스를 활용한 개발 데모 및 게임오븐을 이용한 게임 제작 등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튜토리얼’ 세션을 추가해, 참가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기술 체험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공식사이트를 통해 컨퍼런스 실시간 중계 및 각 세션 별 질의 응답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을 통한 참여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NHN 김상헌 대표는 “NHN이 공개하는 오픈소스와 서비스, 게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독립사이트들이 활성화돼 균형있는 웹 생태계 발전이 이뤄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NHN DeView가 업계 개발자들과의 적극적인 기술 교류가 이뤄지는 국내 웹 기술에 대한 나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라고 밝혔다.

‘NHN DeView 2009’은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자뿐 아니라 IT 기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공개 행사로, 오는 9월 15일까지 공식 사이트(http://deview.naver.com/home/main)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