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파란, 초기화면 개편
상태바
KTH 파란, 초기화면 개편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8.3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란, 사용자 편의성 및 주요 서비스 접근성 강화한 초기화면 개편
검색창 확대, UI 간소화, 핵심 서비스로의 집중도 높여

KTH(대표 서정수)가 운영하는 포털 파란(www.paran.com)이 사용자 편의성과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고 UI를 간소화하여 초기화면을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이번 개편에서는 상단의 검색창을 중앙에서 왼쪽으로 이동시키고 크기를 확대해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네티즌의 관심사를 반영하는 실시간 인기검색어 영역을 우측 상단에 확대 배치했다. 인기검색어를 마우스 오버 했을 때 1위부터 12위까지의 검색어가 한 눈에 보이도록 영역의 크기도 확대했다.

뉴스영역에서는 뉴스별 전문성을 강화하여 종합, 연예, 스포츠, 경제 뉴스 별로 탭을 신설했으며, 블로그 및 푸딩 등 UCC영역을 ‘테마스토리’, ‘트렌드존’, ‘블로그세상’ 등 3개의 테마영역이 롤링될 수 있도록 구성해 다양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도록 했다.

파란은 이번 개편에서 전체적으로 간결하고 시원한 느낌의 디자인과 깔끔한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주요 서비스 위주의 영역 배치를 통해 이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파란은 초기화면 개편에 앞서 블로그 홈 및 클럽 홈, 메일 등 주요 서비스 페이지도 개편하여, 깔끔하고 정제된 UI를 선보이는 한편, 사용자 편의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향후 미디어, 커뮤니티, 커머스 등의 서비스에 있어서도 순차적인 개편을 단행해 전체적인 서비스를 리뉴얼한다는 계획이다.

박태웅 KTH 부사장은 “이용자 행동 및 반응 패턴을 분석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을 개편을 진행했으며, 초기화면 뿐 아니라 주요 서비스 홈을 지속적으로 개편해 통일성 있고 유려한 UI 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