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 9월의 웰빙수산물 전어-대하 선정
상태바
농림수산식품부, 9월의 웰빙수산물 전어-대하 선정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9.01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바다마트, 인터넷수산시장에서 한 달 동안 10~15%할인 판매

농림수산식품부는 9월의 웰빙 수산물로 전어와 대하를 선정하고, 9월 한 달간 온라인 홍보와 병행하여 특별 할인판매 등 대대적인 소비촉진 홍보행사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전어에는 DHA와 EP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뼈를 함께 먹을 수 있어 칼슘 섭취를 도와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 및 피부 미용에도 좋다.

대하는 키토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저칼로리 고단백질 식품으로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타우린이 들어 있어 간의 해독작용에도 효과가 있다.

농식품부는 홈페이지(mifaff.go.kr)를 통해 전어와 대하의 영양과 요리 등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농식품부 밥상 지킴이’로 활동 중인 주부블로거들이 전어와 대하를 재료로 여러 가지의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코너도 제공한다. 또한, 그린넷 홈페이지(green.daum.net)를 통해 매월 선정된 웰빙 수산물을 주제로 소비자 체험단을 선정하여 체험후기 게시 등 웰빙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제철을 맞은 전어와 대하의 실질적인 구매확대를 위해 수협쇼핑(shshopping.co.kr)과 인터넷수산시장(fishsale.co.kr)에서는 한 달 동안 전어와 대하를 10~15%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