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미래위 합동 이동통신 요금정책 세미나 개최
상태바
방통위-미래위 합동 이동통신 요금정책 세미나 개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9.02 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미래기획위원회와 공동으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우리나라 이동통신 요금 현황을 진단하고, 향후 요금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9월 3일(목) 15:00부터 17:00까지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서 “이동통신 요금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의 기조연설과 김성조 한나라당 정책위의장의 축사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서울시립대학교 성낙일 교수의 “우리나라 요금 수준 및 개선 방향” 및 KISDI 김희수 박사의 “이동통신 요금에 대한 정부 규제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되고, 미래기획위원회 곽승준 위원장의 사회로, 주제발표 내용에 대한 토론과 바람직한 이동통신 요금 정책 방향에 대한 폭넓은 의견 수렴을 위한 패널토론 및 방청객 질의응답이 이어질 계획이다.

패널토론에는 국회,정부,학계,업계,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이동통신 요금 정책과 관련한 의견이 자유롭게 제시되고, 방청객 질의응답 시간에는 방청객과 토론자간의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번 세미나가 이동통신 편익 향상과 이용자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한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세미나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이동통신 요금 정책에 반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