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통합파일서버 인터넷디스크 6i 출시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통합파일서버 인터넷디스크 6i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9.1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이사 김장중, www.estsoft.co.kr)가 기업용 통합파일서버 인터넷디스크 6i 를 출시했다.

인터넷디스크 6i (InternetDisk 6i ? integration)는 사내의 모든 정보자산을 중앙 파일서버에 통합 저장하고 협업, 백업, 보안 등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기존 파일서버를 완벽하게 보완, 대체하는 전문화 된 파일서버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 된 인터넷디스크 6i 버전은 웹하드 기능을 주력으로 제공하던 기존 버전에 비해 자료 유출 방지 기능과 데이터 통합 저장 및 관리의 기능이 중점적으로 강화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조직도 및 SSO 연동에 그쳤던 이전 버전과 대비하여, 메일, 그룹웨어 및 게시판, 결재 시스템, 그리고 검색엔진 연동에 이르기까지, 사내 모든 기간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OpenAPI를 제공함으로써, 사내에서 생성되는 모든 파일을 하나의 중앙 파일서버에 통합하여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터넷디스크를 통해 유통, 저장되는 모든 파일은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보관한다. 따라서 해킹에 의한 파일 유출을 방지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인가되지 않은 방식에 의한 파일 접근 시도가 발생할 경우에도 실제 파일 내용이 암호화되어 있어, 내부자에 의한 자료 유출 방지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이스트소프트 측의 설명이다.

이스트소프트 윤태덕 비즈니스SW사업본부장은 “사내에서 생성되는 모든 파일을 통합 관리하고, 이를 해킹의 위협이나 악의적인 자료 유출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고자 하는 니즈는 어느 기업에나 있지만, 이를 지원해 줄 제대로 된 시스템이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인터넷디스크 6i는 이런 시장 니즈를 100%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으로, 인터넷디스크만이 진정한 전사적 파일 관리 및 통합, 그리고 보안의 효용을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인터넷디스크 6i 출시를 기념하여 신규 구매 고객에게 노트북, LCD TV, 그리고 알툴즈와 알약 기업용 라이선스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internetdis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