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두바이서 UN과 국제 환경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LG전자, 두바이서 UN과 국제 환경 컨퍼런스 개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0.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바이서 ‘그리노믹스 컨퍼런스 2009’ 개최, 친환경 기업 이미지 강화
친환경 정책에 기반한 지속가능경영 전략/성과, 환경이슈에 대응키 위한 각 국 동향/성공사례 등 공유
LG전자 친환경 경영 사례, 신성장 동력 태양전지 사업 소개

LG전자가 글로벌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중동아프리카(이하 중아) 지역에서 국제 환경 컨퍼런스를 개최해 주목 받고 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3일 두바이 과학문화회관에서UN산하 연구기관인 UN대학, 아랍에미레이트 정부와 공동으로 ‘그리노믹스 컨퍼런스 2009(Greenomics Conference 2009)’ 를 개최했다.

LG전자는 지난 해 중아지역에서 민간기업 최초로 국제 환경 컨퍼런스를 개최, 정부와 언론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았었다. 올해 두 번째 개최를 통해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이 행사에는 LG전자 중아지역 본부장 김기완 부사장, LG전자 전자기술원장 유인경 부사장, LG전자 솔라셀(Solar Cell) 사업팀장 조관식 상무, 아랍에미레이트 라셰드 아마드 빈 파드(Rashed Ahmad Bin Fahd)환경부 장관, 유엔환경계획(UNEP) 경제통상국 대표 후세인 아바자(Hussein Abaza) 등 약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그리노믹스(Greenomics)’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친환경 정책에 기반한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심도있게 논의하고 환경이슈에 대응키 위한 각 국 동향과 성공사례 등을 공유했다.

특히, LG전자 전자기술원장 유인경 부사장은 기후 변화 등 환경 이슈에 대응키 위한 친환경 경영 사례로 LG전자의 탄소배출 저감 활동, 친환경 제품 전략 등을 소개했다. 또, LG전자 솔라셀 사업팀장 조관식 상무는 LG전자의 친환경 신성장 동력으로 태양전지 사업을 소개하며 R&D 현황, 생산라인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도 아랍에미레이트 환경부와 UN대학, LG전자는 향후 친환경 사회 건설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은 ‘그린협약서(Green Protocol)’를 체결했다.

LG전자 중아 지역 본부장 김기완 부사장은 “정부, 국제기구와의 공조를 통해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 앞장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6월 유엔환경계획(UNEP)과 협약을 맺고 2010년부터 3년간 지구환경대상 시상식을 독점 후원키로 한 바 있다.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와 관련해 글로벌 고객들의 인식을 높여주고, LG의 친환경기업 이미지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