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미국 현지 노트북PC 전문 유통업체와 손잡아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미국 현지 노트북PC 전문 유통업체와 손잡아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0.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노트북PC 유통업체 ‘노트북샵닷컴’과 약 10만 달러규모
미국시장 공략을 위한 기반 마련…향후 관련 시장 마케팅 확대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최대 노트북PC 전문점인 노트북샵닷컴 (www.notebookshop.com)과 약 10만 달러 규모의 V3 Internet Security 8.0 제품 공급계약을 맺고, 미국 시장의 공략 가속화에 나섰다.

올 하반기에 미국 LA에서 영문판 V3 신제품(V3 Internet Security 8.0)을 발표한 바 있는 안철수연구소는, 신제품 발표 이전부터 약 6개월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첫 직접 파트너사 판매계약 성과를 올렸다. 노트북샵닷컴은 1991년 창립되어 지난 19년 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의 최대 노트북PC 전문점으로 성장 해왔다. 최근 삼성 노트북PC 공식 딜러 및 미국 최초의 지정 삼성서비스 업체로 지정되었으며, 후지쯔, 도시바, 소니, 에이서 등의 공식 딜러로 활동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노트북PC 및 주변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노트북샵닷컴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미주지역 내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제품공급에 나서게 되었다. 또한, 안철수연구소 브랜드를 잘 알고 있는 미국 내 한인사회에 대한 접근성 확보 및 새로운 안정적 수익원의 창출, 지속적 파트너쉽의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향후 미주지역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노트북PC 제조사와의 연계를 통한 판매방법의 다각화, 온/오프라인을 통한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여 점차적으로 고객계층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안철수연구소의 브랜드가치를 잘 알고 있는 한인사회를 거점으로 구축한 이후 그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나간다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노트북샵닷컴과의 계약을 통해 미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과 파트너 및 제품확대를 통해 미국시장의 공략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개인사용자 시장은 V3 통합백신을 중심으로, 기업용 시장은 온라인 보안서비스인 ‘안랩온라인시큐리티 (AhnLab Online Security)’와 온라인 게임보안솔루션 ‘핵쉴드 (AhnLab Hackshield) 등 차별화된 보안솔루션 및 서비스를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