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국내 금융권 최초 전사 IT ISO27001 인증 컨설팅 완료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국내 금융권 최초 전사 IT ISO27001 인증 컨설팅 완료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1.0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 위협 관리 정형화 등 대형 프로젝트 수행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토대 마련
금융권 컨설팅 사업 활기 기대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ews.anihan.com ]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최근 국민은행에 대해 국내 금융권 최초 전사 IT 서비스 분야에 대한 ISO27001 인증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은 차세대 금융시스템 오픈을 앞두고 우리나라 금융기관 중 가정 먼저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것을 공인받게 됐다. 국민은행이 전사 IT 서비스 분야에서 ISO27001 인증을 받은 것은 전사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보유했음을 의미한다.

ISO27001은 국제규격의 정보보안에 관한 관리체계 인증으로 기업의 중요 정보나 고객 정보의 유출을 예방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가장 체계적 효과적으로 구축 및 운영하는 기업만 받을 수 있다. ISO27001 인증을 받으려면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거쳐 통과해야 한다.

안철수연구소는 보안 위협 관리를 정형화하는 등 국민은행의 차세대 시스템에 대한 보안 수준이 국제 기준 이상으로 철저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정보보안 컨설팅을 담당했다.

안철수연구소 서비스사업본부장 방인구 상무는 “국민은행이 ISO27001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금융기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는 물론 전사적인 보안 마인드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최고경영자가 앞장서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서 모범적 사례다.”라고 피력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정부 지정 정보보호컨설팅전문업체로서 지난 20년 이상 축적된 정보보안 노하우와, 글로벌 표준에 입각한 철저하고 체계적인 보안 전문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더욱이 ISO27001 인증을 비롯한 보안 컨설팅은 물론 보안관제 서비스 및 보안 전반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모두 보유해 전방위 통합보안 서비스가 가능하다. 안철수연구소는 향후 금융권을 중심으로 통합보안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