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9대 사장에 김인규 씨 선정
상태바
KBS, 19대 사장에 김인규 씨 선정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1.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ews.anihan.com ] KBS 한국방송의 19대 사장 후보로 김인규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장이 선정됐다.

KBS 이사회(이사장 손병두)는 19일(목) 이사회를 열어 사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가 추천한 후보 5명을 상대로 면접을 실시하고 투표를 거쳐 김인규 회장(59)을 차기 사장 후보로 선정했다.

이사회는 1차 투표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결선 투표를 한 결과 김인규 후보 6표, 이병순 후보 1표, 기권 4표로 김 후보자가 차기 사장 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일(금) 이명박 대통령에게 김인규 차기 사장 후보에 대한 임명제청을 할 예정이다.

김 후보는 서울대 정치학과를 나와 KBS에 공채 1기로 입사했으며 KBS 보도국장과 부산방송총국장, 뉴미디어본부장, KBS 이사 등을 역임했다.

김 후보는 “KBS 이사회의 결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첫 소감을 밝혔다. 김 후보는 “아직 임명장을 받기 전이라 조심스럽지만, 공영방송의 정체성 확립, 곧 상업방송과 분명히 차별화되는 확실한 공영방송을 만들기 위해 온몸을 바칠 각오가 돼있다는 것만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19대 사장의 임기는 11월 24일부터 3년이다.

한편, 이사회는 이번 사장 후보 선임을 위해 외부 인사를 포함한 5명으로 사추위를 구성해 공정성을 기했다. 사추위는 사장 공모에 지원한 15명을 상대로 지난 13일 서류 심사를 거쳐 후보 5명을 이사회에 추천했으며, 이사회는 이들에 대한 면접을 통해 최종 후보를 선정했다. (사진=K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