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서비스, 더 편리하고 다양하게 서비스 개선
상태바
네이버 '지식iN'서비스, 더 편리하고 다양하게 서비스 개선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1.3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여 개의 지식Q&A 디렉토리가 2,000여 개로 확대
정확한 질문을 위한 가이드 안내 및 디렉토리 추천 강화....28일 개편 적용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ews.anihan.com ]지난 2002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온라인 지식 문화 양성에 앞장서온 ‘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이 디렉토리 확대, 가이드 강화 등 서비스를 개선하고 11월 28일부터 적용에 들어갔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검색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네이버 지식iN’ 서비스의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디렉토리의 상세화?다양화, ▲편리해진 답변하기, ▲좋은 질문하는 법 안내 등 전문성과 편리성을 대폭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기존 600여 개의 지식Q&A 디렉토리가 2,000여 개로 늘어나며, 의미 있는 주제 중심으로 세분화되어 질문자와 답변자의 다양한 관심사와 더불어 최신의 주제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로그인 후 설정된 관심분야의 새 질문을 지식iN 홈과 우측에서 항상 볼 수 있도록 하여 답변할 질문을 찾기 쉬워진다. 더불어, 관심분야 설정 시 지식iN 홈에서 보이는 질문 리스트의 질문자 연령대 제한도 가능해져 이용자가 원하는 수준의 질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현재 내공과 채택 답변 수 등 현재 활동 수준을 알려주고, 승급을 위해 필요한 채택률 등을 상세히 알려주는 등 승급을 위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또, 개편되는 질문하기 페이지에서는 정확한 질문을 위한 가이드 안내 및 디렉토리 추천 등이 강화되어 정확하고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며, 답변자의 신뢰도 표시를 서비스 내에 일관성 있게 보여지게 하여 믿을 수 있는 답변과 신뢰도 높은 답변자를 판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NHN 최인혁 유저서비스본부장은 “네이버의 대표 서비스이자 국민들의 온라인 지식 문화 공유의 장인 네이버 지식iN 서비스가 대대적 개편을 통해 전문성과 편리성을 대폭 강화했다.”며 “지식iN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지식 공유 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가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1월 28일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간 ‘네이버 지식iN’ 서비스는 네이버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