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복지재단 사회복지시설 차량전달식 가져
상태바
한국타이어 복지재단 사회복지시설 차량전달식 가져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2.0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종합복지관, 봉사원 등 사회복지시설에 4억원 들여 재가복지차량 총 40대 지원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ews.anihan.com ] 타이어 회사인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는 2일 오전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송권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박찬웅 한국타이어복지재단 사무국장, 해당 사회복지시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타이어복지재단 “2009년 재가복지 차량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번 차량 지원은 소외된 이웃을 직접 찾아가 가깝고 편안한 복지서비스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한국타이어 복지재단의 재가복지서비스차량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한국타이어는 ‘09년 9월에 전국 노인종합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재가복지센터, 가정봉사원 파견센터 등의 사회복지시설에서 차량지원 공모에 대한 신청을 받았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전국 40개 사회복지시설에 총 4억원을 들여 경차를 지원하게 된 것이다. 금번 지원된 차량은 독거노인, 장애인, 결손가정아동 등을 대상으로 도시락제공, 병원동행, 행정업무 대행 등 자립생활이 어려운 이들의 손과 발이 되어 일상생활의 편의를 제공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1990년 설립된 한국타이어복지재단은 주로 사회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이나 지원 제도권 밖에 있으면서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단체들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활동에는 장학사업, 소년소녀가장 지원사업, 무료급식지원, 차상위계층 지원 등이 있다

그 동안 한국타이어는 H-LOHAS 기업정신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다. H-LOHAS는 ‘Hankook Tire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건강·환경·사회공헌을 소중히 여기며 모두가 더불어 행복하게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타이어의 기업정신이자 고유한 라이프스타일 캠페인이다.

한국타이어 브랜드담당 김세헌 상무는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금번 재가복지차량 지원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속 고통 받고 있는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