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티스토리, 블로거들과 오프라인 사진전시회 연다
상태바
다음 티스토리, 블로거들과 오프라인 사진전시회 연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12.03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예술적 아이디어를 노출하고 함께 공유하는 공간 초월 프로젝트
블로거들의 ‘같은 주제 속 다른 느낌’의 사진을 담은 전시회와 책 출간으로 결실 맺어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ews.anihan.com ]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의 개방형 전문 블로그 서비스인 티스토리(www.tistory.com)는 뉴욕의 사진작가 박노아씨 및 블로거 33인이 함께한 서울-뉴욕 대화 프로젝트 ‘사진숙제’ 전시회를 12월 8일까지 홍대 상상마당 및 다음 한남 오피스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뉴욕에서 활동 중인 사진작가 박노아씨와 티스토리가 공동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도시생활, 사물/현상, 사랑, 감성 등 ‘같은 주제’에 대한 사진을 찍고 이를 통해 인간의 본질에 대해 탐구해보는 프로젝트이다. 서울과 뉴욕이라는 서로 다른 공간에서 함께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사진숙제 주제를 발표하고 참여하는 블로그 ‘사진숙제(http://sajinsukje.tistory.com)’와 뉴욕 멤버들이 참여하는 블로그인 ‘뉴욕다이얼로그(http://nydialogue.tistory.com)’에서 사진을 찍어 함께 공유하는 방식으로 서로 간의 소통을 이뤄냈다.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총 160여 명이 참여하고 1,500여 장의 사진을 공유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그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33인의 사진을 이번 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소개하게 되었다. 또한, 전시회 기간 중 티스토리 사진숙제 ‘홍대를 걷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상상마당 전시장 내에서 직접 사진을 프린트하고 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 ‘현장의 사진숙제’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사진숙제는 블로거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고민하고 사진을 찍고 다른 이의 사진을 감상함으로써 하나의 테마에 대한 다양한 시각에서 생각하는 계기를 만들어 준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서울과 뉴욕이란 시공간을 초월하여 이루어진 점과 일반인이 참여한 사진을 책으로 출간하게 된 점 등에서 그 의의를 둘 수 있다.

다음 신종섭 커뮤니티/동영상본부장은 “이번 사진숙제 프로젝트는 영리 목적이 아닌 일반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예술적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다자간 대화 프로그램”이라며, “다음은 앞으로도 블로거와 이용자들의 생활 속 새로움을 위해 즐겁고 재미있는 콘텐츠와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티스토리와 캐논코리아, 랜덤하우스 코리아가 연계된 ‘사진숙제’의 프로젝트 과정 및 결과물이 담긴 공동 사진집은 2010년 1월 중 출간 예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