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MBC 이웃사랑 특별생방송 [기부 천사, 그분이 오신다!]
상태바
2008 MBC 이웃사랑 특별생방송 [기부 천사, 그분이 오신다!]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2.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F 이후 최고의 불황을 맞고 있는 2008년 대한민국. 이러한 때야 말로 성숙한 나눔이 필요할 때다.
'2008 MBC 이웃사랑 특별생방송’「기부천사, 그분이 오신다!」는 각계각층의 숨은 기부천사들을 소개함으로써 나눔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우리사회에 새로운 기부문화를 널리 알리고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신동호 아나운서와 현영의 진행으로 3시간동안 생방송 될 [기부천사, 그분이 오신다!]는 MBC 일산 드림센터와 롯데월드를 비롯 부산, 광주와 이원 생중계로 진행되며, 가족의 울타리를 뛰어넘어 사회의 그늘진 곳,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는 따뜻한 마음과 대한민국 모두가 나눔이라는 행복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선사한다.


연예인, 명사, 일반인등 사회 각층의 숨은 기부천사들을 만나보고, 그들이 추천하는 나보다 더 칭찬받아야 할 기부천사 칭찬 릴레이~ 기부천사, 그분이 오신다!


[사진=MBC]

역경을 딛고 세계 정상에 다가서고 있는 골프지존 신지애! 골프로 상금을 벌기 시작하면서부터 매년 수천만원에서 1억원이 넘는 큰 돈을 불우 청소년 장학금이나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내오며 기부천사로 불리고 있는데 그녀를 만나기 위해 신동호 아나운서가 직접 일본으로 날아간다.

이미 기부천사로 널리 알려진 김장훈의 서해안 돕기 보령 콘서트장을 찾아가 그의 열정적인 무대와 함께 성룡이 보내 준 만불을 전달하는 훈훈한 현장을 소개한다.
또한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매년 수천만원을 기부해온 현영의 ‘일일 나눔교사’ 현장과 앙드레김의 이웃사랑 나눔 패션쇼 무대, 장애아동들과 함께 한 산악인 엄홍길의 아름다운 산행을 함께 한다.
이 밖에도 CF출연료와 자선경기로 소년소녀 가장을 돕고 있는 피겨여왕 김연아와 마린보이 박태환, 골프왕에서 기부왕으로 불리고 있는 골프스타 최경주 등 기부천사들을 직접 만나 나눔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연예인, 명사 뿐 아니라 평생 김밥을 팔아 모은 돈을 사회에 기부한 김밥할머니와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민들레국수집 등 일반인 기부천사들도 함께 소개한다.


[사진=MBC]

국민 모두가 기부천사가 될 수 있는 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전 국민 나눔 캠페인,
주머니를 털어라~
동방신기, 오승현, 박수홍, 조혜련, 주머니엔 과연 돈이 얼마나 들었을까? 그들의 주머니를 털기 위해 개그맨 변기수와 김나영이 떴다!
MBC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사랑해 울지마' ‘환상의 짝꿍’'해피타임' 등에 출연하는 연예인들과 가수들을 찾아가 모금활동을 펼친다.
연예인뿐만 아니라 대학교, 회사, 거리로 나가 일반인을 상대로도 나눔 캠페인을 벌인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부문화와 자원봉사 확산을 위해 장애아동센터 일일교사로 나선 SS501,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밥차 봉사에 참여한 가수 이용, 가수 2PM의 사랑의 연탄배달 등 즐겁고 가슴 따뜻한 봉사현장을 소개한다.


[사진=MBC]

MBC 일산 드림센터와 롯데월드를 비롯 부산, 광주와 이원 생중계로 진행될 이날 생방송에는 김장나눔과 연탄나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의 물결을 전한다.
또한 롯데월드 특설무대에는 1004개의 비누 만들기와 사랑의 선물 포장 행사가 펼쳐지고, SS501, 2PM, 샤이니, 브라운아이드걸스, 윤하, 이수영 등 인기가수들의 나눔콘서트로 사랑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뇌종양으로 투병중인 14살 아람이와, 소녀가장 소정이 세자매의 희망 이야기, 선천성 골형성 부전증을 앓고 있는 모자의 사연, 독거노인, 다문화 가족 등 어려운 이웃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도움의 손길을 기다린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2008 MBC 이웃사랑 특별생방송 [기부천사, 그분이 오신다!]
나눔은 세상을 바꾸는 힘임을 온 국민이 함께 느끼고 체험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을 선사한다.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