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의 생명수, 명품 팔당호를 만들자
상태바
수도권의 생명수, 명품 팔당호를 만들자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2.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개발연구원(원장 좌승희, www.gri.kr) 경기선진화위원회 팔당수질개선분과는 '수도권 생명수, 명품 팔당호 만들기'의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12월 15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팔당상수원의 수질개선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소개하고 팔당상수원의 정책방향을 제안한다.

주제발표는
▲팔당 상수원 수질개선을 위한 하수처리수 재생기술(안규홍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팔당 상수원 수질관리 일원화 추진 방안(손성오 팔당수질개선본부 상하수관리과 과장)
▲명품 팔당호를 위한 수도권 상수원의 플랜 B(박석순 이화여대 환경공학전공 교수) 3개 주제로 팔당 상수원에 대해 토론한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안규홍 책임연구원은 방류수 수질기준 이하로 방류되는 하수처리수일지라도 이에 의한 오염부하량의 양이 상당히 많으며 오염 부하뿐만 아니라 미량유해물질의 잔류에 따른 수생태계 교란 및 건강유해성 문제가 하수처리수에 대한 추가적인 처리를 요구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에 대해 토양층을 이용한 하수처리수재생의 기술적 내용 및 적용방안을 제안한다. 이 밖에 팔당상수원 수질관리 일원화 추진방안, 명품 팔당호를 위한 수도권 상수원의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다.

토론에는 최용수 경기개발연구원 팔당물환경센터장의 진행으로 김이형 공주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김형수 한국수자원공사 수자원연구원 수석연구원, 이기영 경기개발연구원 팔당물환경센터 정책연구팀장, 최희철 광주과학기술원 환경공학과 교수가 참여하고 김계현 인하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교수가 사회를 맡는다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