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행정 프로그램 오진 엔진 수정 배포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행정 프로그램 오진 엔진 수정 배포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1.12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 엔진 배포로 완전 정상화와 안철수 연구소 김홍선 대표 사과문 발표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안철수연구소는 12일 V3 제품군이 행정 프로그램인 주민등록관리 시스템 등 일부 프로그램을 스파이웨어로 오진한 것과 관련해 이를 수정한 엔진을 오늘 오후 5시경 제공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홍선 대표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하 사과문 전문>

머리 숙여 사죄 드립니다.
안전한 PC 환경을 제공해야 할 책임을 가진 저희 안철수연구소가 민원 관계자 분들과 사용자들께 불편함을 드린 점 온 임직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희 회사 V3 제품군이 12일 일부 프로그램 파일을 스파이웨어로 잘못 진단해 실시간 감시 기능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을 차단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일은 행안부의 주민등록관리 시스템을 주민등록행정 프로그램, 일부 금융 관련 프로그램의 파일 중 하나인 midas.dll 파일의 레지스트리 정보가 스파이웨어(Rogue.Viclear.2959872)가 설치하는 레지스트리 정보와 같기 때문에 잘못 진단하게 된 것입니다.


신고를 받은 직후 저희는 중앙보안관리 솔루션인 '안랩 폴리시센터(AhnLab Policy Center)'를 활용해 V3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고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긴급히 안내해드린 바 있습니다. 그리고 V3의 엔진을 수정해 오늘 오후 5시 2분 배포해 정상화했습니다.


이번 일에 대한 깊은 반성과 동시에, 이를 계기로 사용자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새로운 안철수연구소로 거듭나기 위해 전직원이 분발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껏 그랬듯 앞으로도 안전한 IT 환경을 만들겠다는 사명을 묵묵히 실천해나가겠습니다.


저희 회사의 잘못으로 많은 불편을 겪으셨을 민원 관계자와 사용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2010년 1월 12일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이사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