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중고생 보안교실 'V스쿨' 개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중고생 보안교실 'V스쿨' 개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1.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정 KISA 원장, 안철수 교수 등 명사 격려 메시지
대학 보안 동아리, 전문가와 소모임 등 진로 탐구 모색
스마트폰 보안 위협, 소셜 게임 등 최신 이슈 학습
오는 1월 26일 개최.. 1월 22일까지 참가 신청


[ NAC미디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오는 1월 26일(화) 미래 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 보안교실 ‘V스쿨’을 개최한다.


‘V스쿨’은 국내 유일의 청소년 보안교실로서 지난 2006년 처음 시작되어 연 2회 겨울, 여름 방학에 열린다. 날로 지능화하는 보안 위협 속에서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는 생활 습관을 기르고 건전한 보안 의식을 갖게 도와주고, 청소년 보안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V스쿨’의 ‘V’는 인터넷 세상에서 적극적이고(Venture) 자신의 목소리를 내며(Voice) 가상 세계(virtual)에 익숙하고 사진이나 영상 등 시각적인 자극에 민감한(Visual) 10대를 의미하며, 통합보안 제품인 V3와 함께 건강한 보안의식을 키워 나가자는 취지로 안철수연구소가 만든 신조어이다.


‘V스쿨’은 안철수연구소 및 외부 정보보안 전문가들과 함께 신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최신 보안 위협에 대한 재미있는 강의와 시연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안철수연구소 연구원과 소규모 조 단위로 깊이 있게 대화할 수 있는 ‘보안전문가와의 만남’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8기 V스쿨’에는 롤 모델이라 할 여려 명사의 격려 메시지가 준비돼 청소년에게 힘을 줄 예정이다.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김희정 원장이 참석해 청소년을 격려하는 한편, 안철수 KAIST 석좌교수가 동영상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의 환영사도 예정돼 있다.


또한 2009년 및 2010년 보안 이슈, 스마트폰 보안의 위협, SNS 앱스토어 등을 안철수연구소 전문가가 발표해 최신 이슈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울러 내외부 전문가가 진솔한 강의로 향후 진로에 대한 조언을 줄 예정이다. 국내최대 보안 커뮤니티 보안인닷컴 운영자인 엔시스(전주현)가 정보보안 전문가에게 필요한 자세를, 대학 보안 동아리 연합 파라독스의 심준보 회장이 각 대학의 보안 동아리 활동을, 국제 해킹대회 수상자인 조주봉 안철수연구소 주임연구원이 화이트 해커의 세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V스쿨’에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1월 22일(금)까지 V스쿨 카페(http://cafe.naver.com/vgeneration)의 공지에 따라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V3 365 클리닉 6개월 사용권, 다이어리 등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매년 대학 보안 동아리 연합 컨퍼런스인 파도콘을 후원하는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해외인터넷청년봉사단’에 보안 교육 및 V3를 지원한다. 또한 IT 관련 고등학교, 대학과 협력 및 강의 등을 통해 미래의 정보보안 인재를 육성하고 보안 의식을 제고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