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P®용『DISSIDIA FINAL FANTASY』2009년 1월 발매
상태바
소니, PSP®용『DISSIDIA FINAL FANTASY』2009년 1월 발매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2.1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FINAL FANTASY’ 시리즈의 첫 번째 대전 액션 게임 “DISSIDIA FINAL FANTASY” 2009년 1월 중 발매
- 대전 액션 게임과 RPG 요소의 환상적인 만남
- 영원히 끝나지 않을 ‘빛’ 과 ‘어둠’의 새로운 전투가 시작된다.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대표 이성욱 www.PlayStation.co.kr) 는 20년의 역사를 가지며 RPG의 대명사로 일컬어 지고 있는 ‘FINAL FANTASY’ 시리즈의 역대 캐릭터들을 집결하여 1대 1전투를 펼치는 대전 액션 게임 “DISSIDIA FINAL FANTASY”를 PSP®용으로 2008년 1월 중 발매 할 예정이다.
이번 타이틀에는 그간 숫한 화제를 불러 모은 총 12편의 ‘FINAL FANTASY’ 시리즈의 주인공들과 라이벌 캐릭터 총 22명이 등장하며, “DISSIDIA FINAL FANTASY”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FINAL FANTASY’의 기본 테마인 ‘빛’과 ‘어둠’의 대결을 토대로 그려나간다.
대전 액션 게임과 ‘파이널 판타지’시리즈의 RPG 게임 요소의 환상적인 만남!

이번 PSP®용 “DISSIDIA FINAL FANTASY”는 ‘드라마틱 프로그레시브 액션’이라는 독특한 장르로 게임 전반에 걸쳐 기존 대전 액션 게임과의 차별화를 시도하여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전 액션 게임임에도 넓은 3D 공간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스테이지 안에서 벽을 타고 오르거나 날아다닐 수 있는 등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기본 대전시에도 이동과 공격에 있어 전략적인 요소를 도입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RPG의 대명사인 ‘FINAL FANTASY’시리즈의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만큼 레벨 업, 소환수, 필살기 같은 RPG 요소들을 적절히 수록하여 ‘FINAL FANTASY’ 시리즈 고유의 분위기를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