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삶의현장 2008 송년특집 -체험봉사단의 사랑릴레이-
상태바
체험 삶의현장 2008 송년특집 -체험봉사단의 사랑릴레이-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2.2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한해동안 명사 및 유명 연예인 149팀, 258명이 치열한 삶의 현장에 뛰어들어 흘린 구슬땀의 소중함을 일깨워 보고, 일년동안 사랑의 모금함에 모인 해외 성금을 포함한 성금 총 37,472,719원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현장을 소개한다.

사랑 나눔의 현장은 KBS 강태원 복지재단의 추천으로 서울 동작구 상도동청운보육원과 인천 동구 송림4, 6동 산동네로 선정했다. 뿐만 아니라 28,500,000원을 KBS 강태원 복지재단에 전달, 전국 각지의 어려운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1. 2008 체험결산 하이라이트

1) 땀 중의 땀! 2008 BEST 삶의 현장 -> VCR

2008년 한해를 뜨겁게 달군 구슬땀현장! 그 다양한 '삶의 현장'모음

*이홍렬 & 태의경 (스리랑카 차 수확 9/7)
*이원종 (소방차 만들기 2/3)
*황기순 (남대문 시장 밥배달 5/11)
*김지훈 (못메기잡이 3/2)
*남규리 (파충류사육사 7/13)
*신신애 (뻥튀기 공장 1/6)
*김애경 (호텔리어 3/30)
*배영만 & 문영미 (죽염 2/24)
*이경래 & 이경애 (복분자수확 7/6)
*백남봉 (시골이장 7/20)
*이지연 &원미연 (전집일꾼 11/2)

2) 별 중의 별! 2008 BEST 스타일꾼

별중의 별! 최고의 스타일꾼들이 일구어낸 체험구슬땀 스토리~

*이범수 ( 쓰레기청소 7/27)
*하인스 워드 ( 전통떡 만들기 5/25)
*장나라 & 중대총장 (벼베기 수확 9/21)
*송대관 & 김용임 ( 공원만들기 8/17)
*태진아 (복지관건립 6/29)
*조형기 (의성마늘수확 8/10)
*소녀시대 (주먹밥 콘서트 3/23)
*임현식 (전통장 만들기 3/16)

2. 2008 체험! 사랑 나눔 현장!

2008년 한해동안 모은 정직한 땀의 결실을 김현욱, 이지연 MC가 주축이 된 체험봉사대와 한국전력사회봉사단 20명이 더불어 보육원과 산동네를 직접 찾아가 작지만 큰사랑을 더불어 나누고 온다.

1) 산동네를 가득 메운 사랑의 온기 - 인천 동구 송림동 산동네

▶체험봉사대 : MC 김현욱 이지연, 고두심(탤런트), 김보화(개그우먼), 이용식(개그맨)
배영만(개그맨), 유지나(가수), 강주희(가수), 강승희(가수), 조수원(개그맨),
채경선(개그맨), 조준우(개그맨) +한국전력자원봉사팀

인천 동구 송림동 일대! 80년대초부터 산비탈에 낡은 집이 다닥다닥 들어서 인천의 대표적인 산동네. 주거환경개선 사업이 진행되면서 20층 높이의 화려한 아파트가 들어선 곳도 있지만, 바로 옆 가파른 비탈길엔 여전히 촘촘히 붙어있는 허름한 벽돌집과 판자로 덧씌워진 낡은 집들이 줄줄이 들어선 산동네! 그 이면에서 그림자처럼 고단한 삶을 살아가는 산동네 사람들을 위한 사랑나눔!

거동이 불편한 최저수급 노인들과 조부가정 등등 도시빈민가정의 절박한 삶~ 힘겹게 살아가는 인천동구 송림동 산동네를 찾아 체험 사랑나눔봉사대 출동!

체험MC 김현욱, 이지연을 비롯 체험봉사대가 따뜻한 겨울나기에 필요한 쌀, 이불, 방한복 전달 뿐 아니라 이들의 외롭고 지친 몸과 마음에 희망과 사랑 전하는데~

위험천만 가파른 산비탈에 연결되어 다닥다닥 붙어있는 가구들을 종횡무진. 쌀, 라면, 생활용품 등 일일이 나눠드리고. 연탄 아끼고 아껴 때며 한겨울을 추위와 맞서는 산동네 사람들 위해 연탄 등에 지고 비탈길 올라 가가호호 방문해 전달하기! 추위 나는데 필요한 기름과 방한복도 따뜻하게 챙기느라 바쁘다 바뻐.

끼니 때우기에 급급한 산동네 사람들 위해 체험 봉사대 점심 대접에 나서는데, 따끈따끈한 칼국수와 족발, 전과 떡까지 다양한 먹을거리 준비하느라 봉사대 얼굴마다 구슬땀이 송글송글. 정성까지 가득 담아 식사대접하니 동네는 축제분위기.

거동불편한 분들은 일일이 모셔오고 힘내라고 다함께 노래까지 부르니 훈훈한 정과 희망이 새록새록 살아나고~ 인천동구 송림동 산동네! 그 외롭고 힘든 삶속에 찾아든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보자.

2) 천사들의 보금자리 - 서울 동작구 상도3동 청운보육원

▶체험봉사대 : 장윤정(가수), 백남봉(코미디언), 김애경(탤런트), 샤이니(가수),
+ H유진(가수) + 타이푼(가수) +김명국(탤런트) + 한국전력자원봉사팀

미취학 아동들부터 고등학생까지 80명 천사들의 보금자리! 부모에게 버림받은 아이들을 비롯 부모가 양육하기 부적당 하거나 양육할 능력이 없는 가정의 천사들이 희망과 꿈을 키워가고 있는 이곳에 체험 사랑나눔봉사대 출동! 체험 봉사대가 생필품 전달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가슴 훈훈한 사랑나눔의 자리를 마련한다!

도착한 체험봉사대 아이들 방에서 일일이 옷수거부터! 옷, 이불빨래 위해 손발 동동 걷고 힘 합치고! 아직은 엄마손길 필요한 미취학 아이들 깨끗이 목욕시키느라 진땀 뻘뻘 물 흠뻑 뒤집어쓰고~ 밖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미니축구로 즐거운 한때 보내고. 다들 기진맥진 구슬땀이 비오듯하지만 마음만은 즐겁다. 체험봉사단이 준비한 또 하나의 선물 크리스마스 파티! 아이들과 함께 보육원 곳곳에 트리장식하고 수타자장면,
토스트 등 파티 음식만들기도 정성으로!! 체험봉사단 위해 준비한 아이들의 장기자랑 공연에 감동받고

체험봉사단의 공연 이어지니 아이들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천사들과 함께 나누는 훈훈한 사랑나눔의 자리를 만나보자.

이 방송은 12월 28일 오전 9시 KBS 1TV를 통해서 시청할수 있다.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