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아시아 디자인 상' 수상
상태바
삼성 프린터,'아시아 디자인 상' 수상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2.2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FA 2008'서 프린터 업계 유일 모노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동상 수상
'프린터 같지 않은 감성적 디자인' 적용, 뛰어난 디자인 돋보여

'07년 한국 GD 국무총리상, 日 G-mark, 독일 iF Communication, '08년 美 IEDA 등 국내외 디자인상 휩쓸어


[사진=삼성전자]

삼성 프린터가 '아시아 디자인 상' 수상으로 또 한 번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홍콩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인 'DFA(Design for Asia Award) 2008'에서 프린터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모노 레이저 프린터(모델명: ML-1630)와 모노 레이저 복합기(모델명: SCX-4500)가 동상(Bronze)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DFA 2008은 지난 '03년 제정된 대표적인 아시아 디자인 공모전으로, 전자제품, 가구, 중장비, 식기류 등 각 제품군별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했다.

이번에 동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모노 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는 삼성전자가 작년 9월 출시한 제품으로, 개인의 스타일과 가치를 중시하며 사용자의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프린터 업계 최초로 감성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슬림, 매끄러움, 조용함(Slim, Sleek & Silent)'을 기본 콘셉트로 풍부한 블랙 컬러와 하이그로시 고품격 재질, 소프트 터치 기능에 자연스런 사운드와 같은 감성적인 요소들을 채용해, PC 주변기기로 책상 밑에 숨겨진 프린터를 모던한 사무공간에 가구처럼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의 심미성을 고려한 외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인쇄 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하고 소모품 교체를 위해 프린터 상판을 새롭게 개발하는 등 사용자의 편리한 사용 환경에 주안점을 두었다.

1년 전 출시된 제품임에도 불구 '프린터 같지 않은 감성 프린터'로 인정받은 모노 레이저 프린터(모델명: ML-1630)와 모노 레이저 복합기(모델명: SCX-4500)는 '07년 한국 GD 국무총리상, 프랑스 Observeur du Design, 일본 G-mark, 독일 iF Communication, 올해 영국 D&AD 디자인 은상, 미국 IDEA 은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디자인상을 수상해 디자인력을 인정받았다.

무선모델인 ML-1630W와 SCX-4500W는 CES 2009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배준원 책임 디자이너는 "요즘 고객들은 성능만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 요구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