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성탄특집 영화 안내
상태바
SBS, 성탄특집 영화 안내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2.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레스와 그로밋-거대 토끼의 저주>

1. 방송 : 2008.12.24(수) 오후 2시 30분
2. 감독 : 닉 파크 & 스티븐 박스 (2005년,영국)
3 .내용 :

최첨단 발명품으로 무장! 야채를 훔쳐먹는 토끼로부터 마을의 보안을 담당하는 최강 콤비 월래스와 그로밋.
곧 있으면 열릴 마을 최고의 축제 '슈퍼 야채 선발대회'로 인해 이들의 토끼 체포 업무는 나날이 활기를 띠고 있다.
마을 사람들 모두가 슈퍼 야채 선발대회를 기다리며 애지중지 야채를 키우던 어느 날 밤… 누군가 마을의 야채를 모두 먹어 치우는 엄청난 사건이 발생한다.
파헤쳐진 야채밭, 거대한 발자국, 무너진 담장, 무시무시한 침입자의 흔적들로 인해 마을 사람들은 공포에 휩싸이는 데…
특수 요원 월래스와 그로밋은 즉각 수사에 착수하고 끈질긴 추적 끝에 범인이 '거대 토끼'란 사실을 밝혀낸다!
과연 최강 콤비 월래스와 그로밋은 이 엄청난 놈을 체포할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밤만 되면 나타나는 거대 토끼의 정체는 무엇인가!!

5. 시청등급 : 전 연령 시청가

<러브토크>

1. 2008.12.24(수) 새벽 01시 25분
2. 감독 : 이윤기 (2005년,한국)
3. 주연 : 배종옥, 박진희, 박희순
4. 내용 : "낯선 도시에서 사랑을 잃어버린 세 남녀가 만나다"

써니는 L.A 다운타운에서 마사지 샵을 운영하고 있다. 사소한 감정보다는 성공을 위해 적극적이며, 자신이 누려보지 못했던 것들에 시간을 투자하는 열성도 보인다.
그렇게 하루가 지나면 쓸쓸하고 외로운 마음으로 혼자 술을 마시고 잠자리에 드는 일이 잦다.
지금의 애인인 랜디가 곁에 있어도, 그녀의 마음은 늘 공허하다.
지석에게 미국은 오래 전에 헤어진 영신이 살고 있는 곳. 막연히 미국으로 와 써니의 집 아래 층을 빌려 살고 있다.
낮에는 비디오 가게에서 일하면서 밤에는 다운타운의 클럽에서 앨리스를 만나는 것이 생활의 전부인 지석은, 그렇게 낯선 도시에서 첫 여름을 맞이한다.
영신은 대학원에서 심리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유학생으로 밤에는 ‘헬렌 정’이라는 가명으로 심야 라디오 방송 ‘러브토크’를 진행한다.
주로 교포들의 농도 짙은 애정문제를 상담하지만, 정작 자신의 문제는 해결이 되질 않는다.
같은 학교의 유부남 선배인 성호와의 만남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점점 지쳐갈 뿐이다.

5.감상포인트 :

섬세한 감성의 새로운 멜로드라마.
2005년 한국 멜로영화들이 강렬한 감정과 자극적인 사랑을 이야기할 때 <러브토크>는 사랑하는 과정과 그 사랑이 불러일으키는 감정의 미세한 결을 섬세하게 따라간다.
어떤 남녀가 만나 이루어지거나 헤어지게 되는 시작과 결론을 목적으로 삼지 않고, 그 과정을 주목한다.
사랑을 겪어내는 각 인물들의 내면적 성장, 관계를 통한 소통의 방식, 그리고 인생에 대한 모처럼의 진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영화다.

6. 시청등급 : 19세 이상 시청가

<사랑을 놓치다>

1. 방송 : 2008.12.26(금) 밤 12시 20분
2. 감독 : 이윤기(2005년,한국)
3. 주연 : 배종옥,박진희,박희순
4 .내용 :

대학 조정 선수인 나는 사귄 지 200일 되는 날 여자친구에게서 이별통보를 받았다.
왜?라고 생각할 겨를도 없이 떠난 그녀를 하염없이 바라보고 기다릴 수 밖에 없다.
아픈 마음을 술로 달래보지만 그것도 여의치 않다. 친구 연수와 현태는 그녀를 잊으라며 위로해줬지만 결국, 나는 군대로 도망치듯 떠나버렸다. 어느 날 친구 연수가 면회를 왔다.
학교에서 보던 모습과 달리 훨씬 여성스러워진 그녀의 모습에 자꾸 눈길이 간다.
‘이럼 안 되지’라고 마음을 굳게 먹고 그녀를 막차에 태워 보낸다. 차에 올라타는 그녀의 뒷모습이 쓸쓸해 보이는 건 왜지?
오늘 우재가 여자친구에게 차였다며 또 술 먹고 울고불고 해댄다.
처음으로 담배를 피워봤다. 콜록콜록. 눈물이 난다. 담배가 매워서 그런 건지 내 마음이 아파서 그런 건지.. 그냥 난 더 이상 그가 술 먹고 우는 모습을 보기 싫은 거다. 내가 그의 위로가 되고 싶었다.
그런데... 그는 내가 머뭇거리는 사이 군대로 도망치듯 떠나버렸다.
용기를 내서 면회를 갔다. 하지만 그의 시선은 언제나 그랬듯 나를 너머 다른 곳에 가 있었다. 역시 그는 날 친구이상으로 생각하지 않는 모양이다.
‘그래, 이걸로 됐다. 이젠 다 잊어버려야지.’ 그렇게 간직하고 있던 그의 사진과 함께 그에 관한 모든 기억을 버렸다.
어느 날 고교 조정부 제자들이 다른 학교 학생들과의 시비로 파출소에 있다는 연락을 받은 우재는 급하게 파출소로 향하고, 같은 시간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수의사 연수는 꼬마 단골손님이 아끼는 애완견을 찾기 위해 파출소에서 경찰관과 한참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
그 순간, 파출소 안으로 우재가 들어서고 그들은 그렇게 10년 만에 다시 재회하게 되는데...

6.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매치스틱 맨 (Matchstick Man)

1. 방송 : 2008.12.28(일) 밤 11시 10분
2. 감독 : 리들리 스콧 (2003년,미국)
3. 주연 : 니콜라스 케이지, 샘 락웰
4. 내용 :

광장공포증과 신경과민 증세까지 있지만 실력만은 최고인 사기꾼 로이(니콜라스 케이지 분).
로이는 정신과 의사 클라인의 권유로 15년 만에 딸 안젤라를 만난다.
로이와 파트너 프랭크(샘 락웰 분)는 척 프리쉣이라는 거부를 사기칠 계획을 세우는데, 프랭크는 안젤라의 존재를 거추장스러워한다.
하지만, 로이는 날이 갈수록 딸에 대한 애틋한 마음이 생기고 안젤라는 로이의 집에서 지낸다.
로이는 재미 삼아 안젤라에게 간단한 사기 수법도 가르쳐 주는데, 안젤라의 뛰어난 실력이 자신을 닮은 것만 같아 뿌듯하기까지 한다.
드디어 프리쉣을 사기 칠 대망의 그날이 오고, 안젤라는 이 과정에서 로이를 돕기에 이른다.
로이는 안젤라에 대한 양육권을 얻기 위해 손을 씻으려 한다.
이때, 로이의 집에 나타난 프리쉣은 프랭크를 인질로 잡고 로이와 안젤라를 협박한다. 안젤라는 로이를 돕겠다는 마음에 프리쉣에게 총을 쏘고, 로이는 그 모든 죄를 자신이 덮어쓴다.
둔탁한 무언가에 맞고 기절한 로이. 눈을 뜬 곳은 어느 건물 옥상이었고, 눈앞에는 프랭크가 남긴 편지가 있다.
사랑하던 딸 안젤라도, 믿었던 의사 클라인도 모두 가짜였음을 알게 된 로이는 결국 허탈하게 웃고 만다.

5.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