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디지탈, 국내최초 H/W 방식 보안USB 메모리 출시
상태바
신명디지탈, 국내최초 H/W 방식 보안USB 메모리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2.1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국내 USB 저장장치기업인 신명디지탈(www.zyrus.co.kr / 대표이사 박부근)은 국내 최초로 H/W 방식의 보안 USB 메모리 ‘자이루스 시큐드라이브(SecuDrive)’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자이루스 SecuDrive는 지금까지 출시된 S/W 방식의 보안 USB와 달리, USB 컨트롤러에 보안을 위한 전용 Chip이 내장된 H/W 방식의 보안 USB 메모리 제품으로, 기존 S/W 보안 USB의 단점과 한계를 뛰어넘어 보안 USB 메모리 시장에서 새로운 장을 여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자이루스 SecuDrive의 보안 전용 칩에는 AES 256bit 암호화 알고리즘이 내장되어 있으며, 미국 국가기술표준위원회의 FIPS 140-2 CAVP인증된 안전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SecuDrive는 모든 데이터를 보안칩을 통하여 암호화하여 저장하므로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저장된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완벽하게 막을 수 있다. 또한 언제나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패스워드 10회 오류 시 내부의 데이터가 모두 파기되므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한 패스워드 해킹 시도로부터도 데이터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기본 내장된 Utility 프로그램에는 데이터 암호화, 파일 완전 삭제, 폴더 숨기기, 데이터 동기화 그리고 자동 잠금 기능 있어 지금까지 S/W 보안 USB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완벽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Utility 프로그램은 로그인 시 자동 실행되어 컴퓨터 화면 우측 하단의 트레이 아이콘으로 생성되며 꼭 본인의 SecuDrive로 로그인 해야만 실행가능 하다.

데이터 암호화: AES 256bit 암호화 키로 데이터 파일을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읽을 때 자동으로 암호를 풀어 읽어 들인다.
파일 완전 삭제: 데이터 파일을 복구 툴로도 복구할 수 없도록 완전하게 삭제한다.
폴더 숨기기: 컴퓨터의 중요한 폴더나 개인적인 폴더를 숨길 수 있다.
데이터 동기화: 로그인 또는 로그아웃 시 또는 일정시간 경과 후 자동으로 USB메모리와 컴퓨터 파일을 한쪽 또는 양방향으로 복사할 수 있다.

신명디지탈 박범천 이사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안전한 인터넷뱅킹을 위해 2013년부터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에 보안인증서를 저장할 수 없도록 금융감독원 및 은행권과 이미 협의를 이미 마친 상태라 점차적으로 USB메모리에 인증서를 저장하는 것이 일반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며 “자이루스 SecuDrive는 개인정보 보호와 개인 데이터의 보안이 갈수록 중요시 되고 있는 이 같은 시대적인 상황에 보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USB 메모리를 분실했을 때의 보안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무결점 저장장치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이루스 SecuDrive의 소비자가는 2GB ; 38,000원, 4GB ; 47,000원, 8GB ; 68,000원, 16GB ; 98,000원이다.
구입문의:신명디지탈(02-719-6815 / www.zyru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