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美 '패스트컴퍼니'지 선정 세계혁신기업 게임부문 5위 차지
상태바
넥슨, 美 '패스트컴퍼니'지 선정 세계혁신기업 게임부문 5위 차지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2.19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넥슨(서민, 강신철)은 미국의 유력 경제전문 월간지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에서 19일(현지시간 18일) 발표한 ‘2010년 세계 혁신기업 순위(2010 ranking of 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의 게임기업 부문에서 5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패스트컴퍼니’지는 넥슨을 가상의 상품을 판매하는 아시아의 거인으로 미국시장 공략에도 성공했다고 소개하며, 미국에서 유명한 ‘메이플스토리’, ‘컴뱃암즈’를 포함, 전 세계 9천만 명이 넘는 넥슨의 온라인 게임 유저의 수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보다 많으며, 현재 미국의 ‘월마트’, ‘타겟’, ‘블록버스터’ 등 총 3만 개의 소매점에서 넥슨의 선불카드가 판매가 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넥슨은 북미시장에서 자사에서 최초 고안한 ‘부분유료화모델’을 정착시키며 비디오게임 중심인 북미 게임시장에서 대표 온라인 게임업체로 자리매김해, ‘비즈니스위크’를 비롯, 미국의 유력 매체들로부터 새로운 사업모델과 성공사례로 여러 차례 언급된 바 있다.

‘세계 혁신기업 순위’는 ‘패스트컴퍼니’지에서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규모와 매출, 순이익 순이 아닌 창의적인 사업모델과 혁신적인 문화를 만든 기업을 심사 기준으로 삼아 발표하는 순위로, 전체 상위 50개 및 24개 분야별 10개의 회사를 선정한다.

편집장 로버트는(robert safian)는 순위집계에 대해 “글로벌시장에서 창의력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가 얼마나 효과적이고 성공적인지, 사례를 통해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올해 전체순위에서는 ‘페이스북(facebook)’과 ‘아마존(amazon)’이 1, 2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에서도 열풍이 일고 있는 ‘트위터’가 웹부문 4위, 스마트폰 경쟁을 벌이고 있는 ‘구글’과 ‘애플’이 모바일부문에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으로는 ‘넥슨’을 포함, ‘삼성전자(전자제품부문 3위)’와 ‘lg전자(전자제품부문 10위)’가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