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카렌스] 필리핀에서 올해의 차 선정
상태바
기아자동차, [카렌스] 필리핀에서 올해의 차 선정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8.12.26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필리핀 페트론이 주관한 ‘2008 올해의 차’ 시빅 제치고 1위 영예
- 필리핀 시장에서 잇단 호평 … 올해 미니 밴 시장점유율 15%로 판매 호조
- 모닝도 경차 부문 1위, 카니발ㆍ쏘렌토 부문별 우승후보로 … 기아차 인기 반증



[사진=기아자동차, 카렌스]

대한민국 대표 미니 밴 카렌스가 필리핀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26일 카렌스가 필리핀의 자동차 관련 유명 TV 프로그램인 필리핀 페트론(Philippines Petron)이 주관한 ‘2008 올해의 차(2008 Auto Focus People’s Choice Awards)’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12개 차급에 걸친 이번 조사에서 카렌스는 미니 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혼다 시빅(Civic) 등 우수한 경쟁차를 제치고 올해 필리핀 최고의 차 자리에 올랐다.

‘2008 올해의 차’ 선정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에 걸쳐 인터넷 홈페이지(www.autofocus.com.ph)에서 얻은 설문 결과와 필리핀 현지 모터쇼 방문객을 상대로 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 조사에서 모닝(수출명: 피칸토, Picanto)도 경차(Sedan Subcompact)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되었으며, 카니발과 쏘렌토는 각각 대형 밴(Full Size Van)과 중형 SUV(Midsize SUV) 부문의 우승후보에 올라 필리핀 시장에서 기아차의 인기를 증명했다.

2007년 4월 필리핀 시장에 진출한 카렌스는 지금까지 1,583대가 판매되었으며, 필리핀 미니 밴 시장에서 1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카렌스는 이번 올해의 차 수상 이전에도 필리핀의 카 어워드 그룹(Car Awards Group)이 조사한 ‘올해의 미니 밴(Compact Van and MPV)’으로 2년 연속 선정되며 필리핀 미니 밴 시장에서 선전을 펼치고 있다.

또한 카렌스는 이달 초에도 호주에서 현지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드라이브닷컴(www.drive.com.au)이 조사한 ‘올해의 자동차(Drive COTY, 2008 Drive Car of the Year)’ 상에서 호주시장 최고의 미니밴(Best People Mover)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카렌스는 우수한 디자인, 넓은 실내공간, 다양한 편의사양 등 뛰어난 상품성으로 해외시장에서 인기가 높다.”면서 “이번 필리핀 올해의 차 수상으로 카렌스 판매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물론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