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이제 보안관리도 아이폰으로!'
상태바
나우콤, '이제 보안관리도 아이폰으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3.12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용 위협예경보 어플, 앱스토어 등록
무료버전 공개.. 스나이퍼 비사용자도 이용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아이폰으로 최신 보안위협과 예경보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나우콤(http://sniper.nowcom.co.kr 대표 김대연)은 12일 자사 위협예경보서비스 ‘시큐어캐스트(SecureCAST, http://securecast.co.kr)’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아이시큐어캐스트(iSecureCAST)’를 개발해 애플 앱스토어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아이시큐어캐스트는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를 이용해 전세계에서 매일 보고 및 탐지되는 최신 보안 취약성에 대한 동향 분석과 위험도 측정, 실시간 위협률 통계, 분석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상관분석 등 국내외 보안위협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다.


온라인 서비스 시큐어캐스트가 나우콤 보안솔루션 ‘스나이퍼(SNIPER)’를 이용하는 고객이나 별도의 유료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 것과 달리, 아이시큐어캐스트는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사용자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공개한 1.0버전의 주요 기능은 △실시간 국내 보안 위협등급을 제공하는 ‘보안경보’ △최신 보안 뉴스와 이슈를 제공하는 ‘보안이슈’ △최신 취약성 정보를 제공하는 ‘분석게시판’ △내 웹사이트 위·변조를 점검하는 ‘MySite체크’ 등이다.

나우콤의 손동식 침해사고대응총괄 이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큐어캐스트의 일부 기능으로 1차 버전을 공개했으며 현재 아이폰용 보안관리에 필요한 핵심기능을 개발하고 있다”며, “추후 단계적으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DDoS(분산서비스거부공격)대응시스템, VoIP(인터넷전화)보안시스템 등 스나이퍼 제품군을 사용중인 고객은 추후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로 해킹탐지 및 차단 시그니처 업데이트 등 원격 보안관리까지 가능할 전망이다.

나우콤은 또한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최신 보안위협정보 및 실시간 예경보 서비스와 보안관리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아이시큐어캐스트는 애플 아이튠즈(iTunes)의 앱스토어(AppStore) 메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