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올인원 통합 보안 제품 '노턴 360 버전 4.0' 출시
상태바
시만텍, 올인원 통합 보안 제품 '노턴 360 버전 4.0'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3.18 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시만텍코리아(www.symantec.co.kr)가 PC 보안부터 데이터의 백업 및 복구, PC 최적화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통합 보안 제품 ‘노턴 360 버전 4.0(Norton 360 version 4.0)’을 17일 출시했다.

시만텍 노턴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노턴 360’은 안티바이러스, 안티피싱, 데이터 백업 등 개인 PC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핵심 보안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서 포괄적으로 제공해 개별 제품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도 강력한 보안과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고, 비용 및 복잡한 관리 문제를 해소해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노턴 360’의 최신 버전 4.0은 ▲평판(reputation) 기반 기술의 강력한 보안 ▲온라인 신용거래 보호 ▲온라인 백업 및 복구 ▲PC 최적화 관리 등 급변하는 컴퓨터 환경을 반영한 최신 보안 및 데이터 보호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노턴 360 버전 4.0’은 날로 복잡해지는 보안 위협에서 컴퓨터 사용자를 강력히 보호하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온라인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노턴 360 버전 4.0’은 지난 해 발표한 ‘노턴 2010’ 제품에 적용된 평판(reputation) 기반 보안 기술을 탑재해 신종 멀웨어를 비롯한 최신의 보안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평판 기반 보안 기술은 기존 시그니처 기반 및 행위 기반 탐지 기술보다 진일보한 보안 기술로, 파일의 속성 분석을 토대로 잘 알려지지 않은 파일이나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했을 때 평판을 확인함으로써 보다 정교한 보안이 가능하다. 또, 온라인 상의 파일과 애플리케이션의 안전성 정보를 제공하는 ‘노턴 인사이트(Norton Insight)’ 기능 등이 추가돼 강력한 웹 보안을 지원한다.

온라인 상의 신용거래 보호 기능도 대폭 강화되었다. 웹사이트의 안전성을 알려주는 ‘노턴 세이프웹(Norton Safe Web)’ 기능을 통해 개인 정보를 제공하기 전 검색 결과에서 안전하지 않은 웹 사이트를 경고, 걱정 없이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다. 또, 온라인으로 물건 구매, 은행 거래, 검색 시 인증된 사이트인지 확인하고 사기성 사이트를 식별하여 피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신종 보안 위협 탐지 측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노턴 360 4.0 버전은 최근 영국 독립시험기관인 데니스 랩(Dennis Labs)에서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겨냥한 위협 등 실제 웹 환경에서 발생하는 공격 환경을 재현한 테스트에서 10개 테스트 제품 중 유일하게 모든 공격위협을 차단, 100% 방어율을 기록하며 최고 점수를 받아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다.

‘노턴 360 버전 4.0’은 웹을 통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 복구하는 기능이 통합돼 개인의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해준다. 노턴 360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웹을 통해 온라인 스토리지의 파일에 원격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 친구나 가족들과 간편하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시만텍은 노턴 360 버전 4.0과 별도로 급증하는 스마트폰 사용인구를 고려해 아이폰(iPhone), 안드로이드(Android) 용 무료 베타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했다. 노턴 360 및 노턴 온라인 백업 사용 고객은 스마트폰에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온라인에 백업한 데이터를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다.

‘노턴 360 버전 4.0’은 PC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해주는 기능도 강화되었다. ‘스마트 스타트업 매니저(Smart Start-up Manager)’ 기능은 시작 애플리케이션의 수를 줄이고 실행 순서를 조정해 부팅 시간을 단축해준다. 노턴 커뮤니티(Norton Community)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빈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제공해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해야 할 지 사용자가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로 독립 테스트 기관인 패스마크(Passmark)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 ‘스마트 스타트업 매니저’를 사용했을 때 윈도 7 환경의 PC 부팅 시간이 41 퍼센트나 단축되었다.

데이브 콜(Dave Cole) 시만텍 컨수머 제품 총괄 사업본부 수석이사는 “스마트폰과 같은 새로운 컴퓨팅 환경이 등장하고,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통한 컴퓨터 사용자의 교류가 확대되면서 개인사용자를 겨냥한 보안 위협도 커지고 있다”고 설명하며, “노턴 360 버전 4.0은 평판 기반 보안 기술을 비롯해 온라인 백업 및 복구, PC 성능 최적화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데이터를 빠르고 강력하게 보호하는 올인원 통합 보안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노턴 360 버전 4.0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XP, 윈도 비스타, 윈도 7 환경을 지원하며, 시만텍 온라인스토어(http://www.symantecstore.co.kr)나 고객지원센터(1566-0144)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2GB의 온라인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스탠다드 에디션이 45,000원(1년 사용 기준, 부가세 별도), 25GB의 온라인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프리미어 에디션이 65,000원(1년 사용 기준, 부가세 별도)이며, 모두 최대 3대의 PC까지 설치 가능하다. 또, 넷북 PC환경을 고려한 디스플레이, 배터리 전력 절감, 공용 Wi-Fi 핫스팟 안전 연결을 지원하는 넷북용 에디션도 제공한다.(스탠다드 에디션 45,000원, 프리미어 에디션 65,000원, 1년 사용 기준, 최대 3대 PC 설치 가능, 부가세 별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