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를 보면 브랜드가 보인다! 제품 특징을 살린 이벤트!
상태바
이벤트를 보면 브랜드가 보인다! 제품 특징을 살린 이벤트!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3.2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 브랜드 메시지·컨셉트 담은 이벤트 봇물
과거 단순한 경품 제공 차원 넘어선 제품 컨셉트 녹여낸 의미 있는 이벤트로 발전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새 봄을 맞이하여 각종 이벤트가 봇물처럼 쏟아지는 요즘, 제품의 특성과 메시지를 담은 이벤트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라 하면 단순한 경품이나 사은품 증정을 떠올리기 쉽지만 최근 각 기업에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벤트’는 소비자와 소통하는 또 하나의 마케팅 전략으로 이용되고 있다.


‘파티 위스키’로 유명한 스코틀랜드 스카치 위스키 J&B는 6월30일까지 ‘J&B Jet와 함께하는 Into the Night Fev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J&B Jet의 캡 안쪽 스티커의 시리얼 넘버를 #8118로 전송해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동반 1인이 가능한 ‘크루즈 선상 파티 여행권’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로 제공되는 크루즈 선상 파티는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는 크루즈 파티로, 깨끗한 도시 싱가포르, 아름다운 휴양지 페낭과 푸켓 등을 경유하며 화려한 파티를 만끽할 수 있다. 당첨자는 7월 7일 추첨 후 개별 통지한다.

스킨푸드는 충남 금산의 인삼 농장으로 체험여행을 떠나는 '스킨푸드와 함께하는 영양 가득 금산 인삼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4월11일까지 스킨푸드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60명을 선정하며 동반 1인을 포함한 총 320명이 충남 금산의 인삼 농장으로 떠나게 된다.


4월24일에 출발 예정인 이번 여행은 스킨푸드의 브랜드 콘셉트를 반영한 ‘푸드 체험여행’으로 금산 인삼을 직접 캘 수 있는 체험뿐만 아니라 덕유산 산책, 영양 가득한 산채 비빔밥 식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풀무원은 '쉐프메이드와 함께하는 신나는 먹거리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 '쉐프메이드'는 특급호텔 출신의 쉐프가 오리지널 레시피로 만들어 정통 드레싱 본연의 맛과 높은 품질을 재현한 샐러드 드레싱이다.


싱가폴 관광청과 함께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풀무원이샵을 통해 5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되는 1등 두 커플에게는 ‘2010 세계 미식가 대회(World Gourmet Summit 2010)’가 열리는 싱가포르 2박4일 여행권을 제공한다.

향기로운 커피 ‘테이스터스 초이스 수프리모(Taster’s Choice Supremo)’는 5월 23일까지 최고의 하루를 선사하는 ‘내 생의 가장 향기로운 하루’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프리모 커피믹스 180개 들이와 100개 들이 제품을 구매하면 응모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 수프리모 온라인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16명의 당첨자를 발표한다. 매주 한 명씩 1등을 추첨해 총 12명에게는 연인이나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하고 싶은 동반 1인과 함께 리무진 탑승 및 최고급 레스토랑에서의 식사, 100만원 상당의 쇼핑 등 ‘내 생의 가장 향기로운 하루’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쓰리엠(3M)의 주방 및 청소용품 브랜드 ‘스카치-브라이트’는 오는 4월 30일까지 ‘봄맞이 집안 청소 대작전!’ 이벤트를 개최한다. 온 가족이 함께 청소하는 모습을 담아 사연과 함께 스카치-브라이트 공식 블로그인 ‘브라이트댁의 해피하우스’(http://blog.naver.com/3mhappyhouse)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5월4일(화) 브라이트댁의 해피하우스를 통해 발표된다.

FIFA월드컵의 가장 오래 된 공식후원사인 코카-콜라사는 대표 주자답게 국내 최대규모의 월드컵 응원단을 모집행사를 한다. 5월 9일까지 코카-콜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팀 경기 응원에 참여할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코카-콜라 응원단’ 50명을 모집한다.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한국전 코카-콜라 응원단’에 당첨된 50명은 3박 6일 일정으로 남아공을 방문해 한국 대표팀 경기 응원에 참석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행운이 주어진다. 코카-콜라 행사 제품의 병 뚜껑 안쪽에서 당첨을 즉석 확인하거나, 캔 바닥에 있는 10자리 코드를 코카-콜라 홈페이지(www.cocacola.co.kr)에서 입력하면 즉석에서 월드컵 응원단, LED TV 등 푸짐한 경품의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응원단 외에도 총 20,300명에게 행운의 경품이 주어진다.

수석무역 J&B의 차훈 마케팅 팀장은 ‘J&B Jet와 함께하는 Into the Night Fever’ 프로모션은 프리미엄하고 모던한 J&B의 브랜드 특성을 잘 녹여낸 이벤트로 J&B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보다 품격 있고 젊은 감각의 J&B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