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연기대상의 주인공은 김명민과 송승헌! 그러나...
상태바
MBC 연기대상의 주인공은 김명민과 송승헌! 그러나...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8.12.31 0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도 MBC 드라마의 총정리를 하는 [2008 MBC 연기대상]이 30일 MBC 여의도 방송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신동엽과 한지혜가 MC를 맡아서「뉴하트」,「내생애 마지막 스캔들」,「베토벤 바이러스」,「에덴의 동쪽」등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MBC 드라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자리로, 올해를 화려하게 빛낸 최고의 스타들이 총출동해 역대 최고의 경합을 벌일 것으로 보였으나.
그저 화려한 인기 배우들의 참석하는 행사가 되어진 모습이 되어 버렸다.

올 한해동안 MBC로 방영된 인기 드라마의 출연진들이 대거 참석하면서 눈길을 끄는것에는 성공을 했다. 그리고 지난해 수상자인 한류스타 배용준의 시상역시도 굉장한 이슈가 되었다.
그러나 정작 외적인 부분보다는 내적인 문제가 더욱더 크게 부각되어버린 최악의 시상식이 되어버린 것이다.


[사진=MBC]

이날 대상에는 베토벤 바이러스의 김명민과 에덴의 동쪽의 송승헌이 대상을 공동수상을 한것이다.

최근의 시상식들은 공동수상이라는 방법으로 나눠주기로 참석자들의 기분에 맞추기만 급급하면서 점점 신뢰도를 잃어가고 있으면서, 수상하지 못하는
참석자들은 시상식에 아예 얼굴을 보이지 않기에 연말 가요시상식이 다 없어지면서 그저 축제의 장이 되어버린 것도 수상으로 인한 출연 문제가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가수들의 그냥 축제로 많은 가수들이 참여하는 방송으로 변화를 꾀어 성공적으로 정착에 성공을 했지만...


[사진=MBC]

연기나 연예 시상식에서는 과도하게 공동수상을 하면서 상의 권위마져 잃어가고 있는데 이번 MBC 연기대상이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에덴의 동쪽] 16부분의 수상이라는 점이다. 비록 올해의 MBC 드라마 중 최고로 독보이는 인기를 보이고 있고, 수상부분중 인기투표등을 이용한
수상이라는 시상 부분이 늘어나서 생긴일이기도 하다.

특히나 이날 참석한 모든 배우들이 상을 수상을 했다는 점과 '연기대상'인거지 드라마 인기상을 가리는 장소가 아닌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 것이다.
비록 인기가 많은 드라마가 많은 수상에 노미네이트 된다는거는 이해를 하지만 올 한해의 MBC 드라마가 [에덴의 동쪽]과 [베토벤 바이러스]뿐인 것 같다는거다.

최근의 초등학교의 종업식 혹은 졸업식등을 하면서 담당 교사의 학생들에게 그 학생의 특성에 맞는 상장을 준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방송국 역사와
함께해온 시상식이 초등학교 수준으로 변질되어 버린게 아쉬울 따름이다.

이번 연기대상으로 MBC의 연기대상 수상에 대한 논란이 어떻게 마무리 될지 걱정이 될뿐이다.


[사진=MBC]

[2008 MBC 연기대상 수상자]
1. 대상 : 김명민(베토벤 바이러스), 송승헌(에덴의 동쪽)
2. 최우수상
남 : 정준호(내생애 마지막 스캔들), 조재현(뉴하트) 여 : 배종옥(천하일색 박정금), 이미숙(에덴의 동쪽)
3. 우수상
남 : 조민기(에덴의 동쪽), 이동건(밤이면 밤마다) 여 : 문소리(내인생의 황금기), 한지혜(에덴의 동쪽)
4. 인기상
(네티즌 선정) 남 : 송승헌(에덴의 동쪽) 여 : 이연희(에덴의 동쪽)
5. 신인상 남 : 박해진(에덴의 동쪽), 장근석(베토벤 바이러스) 여 : 이소연(내인생의 황금기), 이연희(에덴의 동쪽)
6. 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 : 지성(뉴하트), 김민정(뉴하트) 연속극 : 박근형(천하일색 박정금/에덴의 동쪽), 홍은희(흔들리지마) 조연배우 : 박철민(뉴하트/베토벤 바이러스), 신은정(에덴의 동쪽) 중견배우 : 유동근(에덴의 동쪽), 송옥숙(베토벤 바이러스)
7. 올해의 작가상 : 나연숙(에덴의 동쪽), 홍진아 홍자람(베토벤 바이러스), 김은희(MBC스페셜)\
8. 특별상 : 김호성(성우), 정남(성우), 최윤영(아나운서), 이재용(아나운서), 이재규(PD)
9. 공로상 : 故 최진실
10. 베스트 커플상(네티즌 선정) : 송승헌-이연희(에덴의 동쪽)
11. 가족상 : 「사랑해 울지마」
12. PD상 : 이순재(베토벤 바이러스), 연정훈(에덴의 동쪽)
13. 아역상 : 남지현(에덴의 동쪽), 박건태(에덴의 동쪽), 신동우(에덴의 동쪽)
14.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 : 「베토벤 바이러스」
15.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이문세(오늘아침 이문세입니다) 우수상 : 강석우(여성시대), 강인(친한친구) 신인상 : 김신영(심심타파) 올해의 작가상 : 김신욱(언중유쾌) 특별상 : 김강산(성우), 유진(리포터) 공로상 : 스윗소로우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뉴스 애니한닷컴 | 한우영 기자 hanu@anih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