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대국민 정책 홍보 위해 온라인 소통 강화
상태바
노동부, 대국민 정책 홍보 위해 온라인 소통 강화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4.17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노동부(장관 임태희)는 대국민 온라인 소통 공간인 ‘노동부 대표블로그’를 운영할 제2기 대학생 기자단을 선발하고, 4월 16일(금) 서울지방노동청에서 공식 출범 행사를 가졌다.

노동부 대표블로그는 근로자를 대표하는 만화 캐릭터인 ‘무대리’를 주인공으로 한 ‘무대리의 내일을 위한 수다’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 6월 개설 이래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8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출범한 2기 대학생 기자단은 2009년도 1기 기자단과 마찬가지로 국내 및 해외 특파원 각 10명씩 총 2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모두 임태희 장관으로부터 직접 위촉장을 전달 받고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기자단은 오는 청년 구직자나 직장인에게 필요한 각종 취업 정보와 노동 정책 등을 사진, 웹툰, 동영상 등을 활용한 재미 있는 컨텐츠로 직접 기획, 제작해 블로그에 게재하게 되며, 미국, 일본, 독일 등 해외 10개국에 주재하고 있는 특파원들도 세계 각국의 노동 관련 정보와 최신 트렌드를 재미 있게 엮어 블로그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임태희 장관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노동부가 고용노동부로 새롭게 태어나는 만큼 앞으로도 온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국민들에게 생생한 노동 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국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는 데 기자단이 핵심적인 역할을 해 달라”며 대학생 기자단의 활발한 활동을 주문했다.

노동부는 대표 블로그와 대학생 기자단 운영을 통해 타 부처와 차별화된 온라인 상의 정책 홍보에 앞장서 온데 이어, 최근에는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임태희 장관의 뜻에 따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미투데이’도 활용하여 그 폭을 넓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