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010년 1분기 실적 발표
상태바
컴투스, 2010년 1분기 실적 발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4.2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컴투스(대표 박지영)는 26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0년 1분기 경영실적이 매출액 69억 원, 영업이익 12억 원, 당기순이익 13억 원으로 집계되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와 대비해서 매출액은 -3.8% 감소, 영업이익은 87.5% 증가, 당기순이익이 74.6% 증가한 수치이다.

1분기 매출을 보면 전년동기 대비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액이 -18.0% 감소해 전체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다. 1분기 중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밀리언셀러급의 신규 게임이 출시되지 않았고, 스마트폰의 성장으로 기존 피처폰 시장이 상대적으로 감소한 데 반해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오픈마켓 내 국내 게임 카테고리가 없어 국내 매출로 연결되지 못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모바일 게임에서의 실적 부진과는 달리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오픈마켓에서의 지속적인 성과와 온라인 게임 상용화에 따른 매출 발생 등으로 수익 구조가 다원화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해외모바일 게임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92.4% 성장한 점은 눈여겨볼만한 성과로, ‘HOMERUN BATTLE 3D’ 등 스마트폰용 인기 게임들의 매출 호조에 힘입은 것으로 보인다. 연결매출 기준으로는 해외 매출이 총 매출의 21%를 차지하며, 전분기부터 20% 이상의 비중을 보이고 있다.

영업이익의 증가는 자체 개발 게임들의 매출 비중이 늘어나며 로열티 비용이 감소한 데 따른 것으로, 이에 따라 영업이익율이 전년동기 9.1%에서 17.8%로 오르며 큰 회복세를 보였다.

컴투스 CFO 최백용 이사는 “지난 1분기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첫 출시한 ‘HOMERUN BATTLE 3D’가 전체 게임순위 3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컴투스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자체 상용화 및 다음을 통한 채널링 서비스를 개시한 온라인 게임 ‘골프 스타’도 안정적으로 시장 진입에 성공하여 꾸준히 서비스 지표가 확대 중이다”며,

“2분기에는 국내 시장에 ’슈퍼액션 히어로4’ 등 5개의 게임과 글로벌 오픈마켓에 5개의 게임을 내놓는 등 그 동안 준비해 온 게임 라인업 확대를 통해 한층 개선된 경영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오픈 마켓 게임의 사전심의와 관련한 게임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할 경우 스마트폰 게임 타이틀의 국내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