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2010 GM DAEWOO 드라이빙 스쿨' 개최
상태바
GM대우, '2010 GM DAEWOO 드라이빙 스쿨' 개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5.07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7일과 8일 이틀 동안 강원도 태백 레이싱 파크에서 진행한 ‘2010 GM DAEWOO 드라이빙 스쿨’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드라이빙 스쿨에는 지난 해 슈퍼 2000 레이싱 챔피언인 이재우 감독 겸 선수를 비롯, 가수 겸 레이서 김진표 선수 등 국내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GM DAEWOO 레이싱팀 선수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 다양한 운전 기술을 전수했다. 또 참가자들은 태백 레이싱 파크 라이선스 교육, 가속 및 코너링 요령, 브레이크 사용법 등 운전 중 여러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도 배웠다.

GM DAEWOO 제품홍보담당 송명재 상무는 “레이싱 문화야말로 그 나라의 자동차 문화를 말해 주는 바로미터”라며, “GM DAEWOO는 이번 ‘드라이빙 스쿨’이 레이싱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고 모터 스포츠의 대중화에 조금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드라이빙 스쿨’에는 특히 슈퍼 2000 레이싱에서 2007년부터 지난 해까지 3년 연속 우승한 라세티EX 레이싱카를 직접 시승하는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 올해부터 첫 출전하는 최고시속 250km의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를 포함, 레이싱카 3대도 함께 선보여 강력한 레이싱의 진면목을 일반인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한편, 이번 드라이빙 스쿨은 일반인과 온라인 동호회 및 블로거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지난 달 14일부터 열흘 간 GM DAEWOO 기업 블로그 ‘지엠대우 톡 (blog.gmdaewoo.co.kr)’을 통해 접수를 받았다. 총 40명 선발에 400명 이상이 몰려 10: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GM DAEWOO 레이싱팀은 2007년 8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창단돼 그 동안 우승 제조기라는 별명을 받은 ‘라세티EX’를 비롯, ‘젠트라엑스, ‘젠트라’, ‘칼로스’ 차종으로 대회에 출전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2009년 슈퍼2000 클래스 부문에는 이재우, 오일기 선수가 라세티EX(Lacetti EX)로, 슈퍼1600 클래스에는 김봉현, 탤런트 유건 선수가 젠트라X(GentraX)로 출전했으며, 슈퍼2000 클래스에서 3년 연속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GM DAEWOO 레이싱팀은 이재우 감독 겸 선수를 비롯 10여명의 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2010년 시즌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와 함께 가수 김진표 선수가 팀에 합류해 좋은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