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커피, 친환경 캠페인 '에코 슬리브 캠페인' 실시
상태바
할리스커피, 친환경 캠페인 '에코 슬리브 캠페인' 실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5.10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오염을 줄이자는 취지, 단기적 활동에서 지속적인 행사로 발전 시켜 진행 할 터
서명운동을 통해 소비자의 동참 유도, 동참하는 소비자에게는 인디밴드 콘서트 티켓 등 선물 증정
에코슬리브 캠페인 동참 서명운동 다양한 방법으로 연말까지 지속할 예정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커피전문점에서 뜨거운 컵으로부터 손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종이 슬리브’는 매월, 9.1톤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환경오염의 주범1이다. 이러한 종이 슬리브 사용을 줄이고 대신 단열 재질의 천으로 만들어 다회 사용이 가능한 ‘에코 슬리브’를 사용하자는 ‘친환경 캠페인’이 국내토종커피브랜드에 의해 진행된다. (1할리스커피 250개 매장기준)


국내토종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는 환경 오염을 일으키는 종이 슬리브 사용을 지양하고 다회사용이 가능한 에코 슬리브를 사용하자는 ‘에코 슬리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할리스커피 이지현 마케팅 과장은 “2009년에도 에코 슬리브 사용 장려에 대한 캠페인을 단기적으로 진행 한 바 있다. 그러나 할리스커피 250개 매장 기준, 종이 슬리브 사용을 지양한다면 월 평균 83그루, 연간 996그루의 식수효과가 발생된다는 점을 고려해 지속적인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에코 슬리브 캠페인’의 첫 활동은 이 캠페인에 동참한다는 “에코 슬리브 캠페인 서명운동”이다. 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은 소비자는 할리스커피 홈페이지(www.hollys.co.kr) 접속 후 로그인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서명을 한 후 서명 운동 페이지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뒤, URL을 할리스커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는 소비자는 “Coffee Sound 착한콘서트 두드림” 콘서트 티겟을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300 명에게 인당 2장의 티켓이 제공된다. 이 콘서트는 할리스커피가 후원하는 것으로 마포 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5월 15일에 진행된다.


이한철밴드, 노리플라이,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 좋아서하는 밴드, 국카스텐 등 유명 인디 밴드가 참여한다. 이벤트 참여기간은 5월 12일 까지며, 추첨자 발표는 5월 13일이다. 또한, 6월 4일까지 서명운동에 참여한 소비자 중 200 명을 추첨해 슬림한 디자인에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에코 텀블러’를 선물로 증정 할 예정이다.

이 밖에 6 월 5일 ‘환경의 날’에는 할리스커피 매장을 방문한 음료구매자에게 에코슬리브를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할리스커피는 ‘에코 슬리브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발굴 진행 할 예정이며 캠페인 동참 서명운동 또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진행 한다는 방침이다.

할리스커피 이지현 마케팅 과장은 “에코 슬리브 캠페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종이 슬리브 사용 근절에 있다.” 며 “할리스커피는 생활 속 환경보호 활동을 앞장서는 커피전문점으로서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이와 같은 환경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