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쏘울' 1:18 다이캐스팅 모델 출시
상태바
기아자동차, '쏘울' 1:18 다이캐스팅 모델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5.1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기아자동차㈜는 최고의 정교함을 자랑하는 ‘쏘울 1:18 다이캐스팅 모델(Die-Casting Model, 정밀 모형 자동차)’을 본격 출시해 미래 고객인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 알리기에 나섰다. 또한, 쏘울과 포르테 쿱을 소재로 한 아동용 변신 로봇 완구, 실제 어린이가 탑승 가능한 쏘울 어린이 전동카 등을 판매하며 ‘자동차 완구’를 통해 보다 친숙하게 어린이들에게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쏘울 다이캐스팅(Die-Casting) 모델은 실제 차량 도면과 5천장이 넘는 풍부한 사진 데이터를 통해 실제 차량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되는 다양한 기능을 반영해 세계적 수준의 정교함을 자랑한다. 자연스럽게 열고 닫히는 차문, 엔진후드 등은 물론 쏘울 특유의 라이팅 스피커 디자인, 트렁크 내부 스페어 타이어 보관함의 재질까지 완벽히 재현했으며, ▲세계 최초로 기어 작동이 표현되고 ▲국내 최초로 접이식 사이드 미러와 선루프 슬라이딩&틸트 기능이 작동되는 등 실제 차량의 외형 및 기능을 완벽하게 재현한 정밀 모형 자동차다. 특히, 쏘울 다이캐스팅 모델은 본격 출시 전인 올해 2월에 열린 2010 독일 뉘른베르크 완구 박람회(Nuremberg International Toy Fair)를 통해 공개되어 전세계 모형 자동차 마니아들과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유럽 최고의 구독률을 자랑하는 독일 모형 전문지 모델 파르조이크 (Modell Fahrzeug), 북미 최고의 모형카 전문지 다이캐스트 매거진(The Diecast Magazine) 등은 특집기사를 통해 세밀한 부분까지 실제 차량을 완벽히 구현한 쏘울 다이캐스팅 모델의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에 대해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쏘울 다이캐스팅 모델은 기아차가 기획하고 피노 스튜디오에서 디자인을 맡았으며 모형 자동차 전문업체인 미니크래프트(Minicraft)가 제작을 담당하여 순수 국내 기술로 완성되어 한국의 모형 자동차 기술력을 전세계에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기아차 관계자는 “쏘울은 레드닷, 굿디자인 대통령상 등 각종 국내외 호평을 휩쓴 기아차의 디자인 아이콘”이라며 “이번에 선보인 쏘울 다이캐스팅 모델과 변신 로봇 완구, 어린이 전동카 등을 통해 미래 고객인 어린이, 청소년 등 성장세대는 물론 어른들에게까지 보다 친숙하게 기아차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기아차는 전문 수집가들을 위한 다이캐스팅 모델은 물론, 각종 완구류, 어린이 전동카, 무선 조종자동차 등 디자인과 기술력을 결합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차는 쏘울 완구류 컬랙션 출시를 포함해 미래 고객인 어린이, 청소년 등에게 기아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성장세대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우선 어린이를 위해서는 다이캐스팅 모델, 변신로봇, 어린이 전동카 등 각종 완구류 개발은 물론, ‘세계 최고의 스쿨존 만들기 SLOW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인형극’,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소년들 대상으로는 매년 ‘호주오픈 볼키즈’ 한국대표를 선발하고 있으며,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유스(Youth) 프로그램인 ‘기아 마스코트 프렌드(Kia Mascot Friend)’를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들을 위해서는 전세계 신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 대회인 ‘기아 아시안 X게임’을 후원하고, 청소년의 도전정신 고취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로체 청소년 원정대’를 진행했으며 올해부터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로 이름을 바꿔 친환경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전세계 곳곳에서 기아차를 알리고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는 ‘대학생 워크캠프’를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시행 중이며, 20대 공감 놀이터라는 테마로 대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사이트인 ‘펀키아(www.funkia.kr)’를 운영하는 등 성장세대별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쏘울 다이캐스팅 모델 (16만8천원)은 바닐라 쉐이크, 토마토 레드 등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기아차 Q멤버십 사이트(http://www.Qmembers.com), 기아차 브랜드 콜렉션 사이트(http://www.shop-kia.com), 기타 모형자동차 온라인 쇼핑몰 등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쏘울·포르테쿱 변신 로봇 완구 (3만원대), 쏘울 어린이 전동카 (49만8천원) 등은 전국 대형 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등)와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