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활용품 나눔장터 행사 실시
상태바
경기도 재활용품 나눔장터 행사 실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1.12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최근 경기침체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가계의 고통을 함께하고, 재사용 가능물품을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1월 17일을 경기도『나눔장터의 날』로 지정하여 시?군별로 재활용품 나눔장터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부녀회 등 여성단체와 새마을지회를 비롯한 각종 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옷, 가방, 구두, 장난감, 책 등 각종 생활용품과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 또는 교환하고, 가전제품 수리코너, 재활용작품 전시회, 친환경상품 만들기 등 부대행사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전국적으로 실시(1.16~1.18)하는 이번 행사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재활용가능물품을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건전한 소비문화의 확산을 통해 경제난을 극복하고 자원순환사회를 구축하는 기반이 될 것이며, 시?군별 나눔장터의 개최 장소 등 기타 자세한 행사계획은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나눔장터 행사에서 판매되는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등 소외계층 돕기에 이용되고, 교환?판매 후 남은 잔여물품은 복지시설 등에 기증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자원을 절약하고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건전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하여 전 도민이 참여하는 생활문화운동으로 나눔장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 할 계획이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