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따뜻한 기부
상태바
한국타이어,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따뜻한 기부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5.3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기념식 때 직원들이 즉석에서 모금한 성금을 외국인노동자들의 의료복지혜택을 위해 기부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타이어회사인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www.hankooktire.com)는 창립기념행사 중 직원들이 축하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즉석에서 모금한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28일 오전에 이주민의료센터(구 외국인노동자전용의원)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타이어 사원 대표들이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에 있는 이주민의료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이 모금한 약 1천 500만원 가량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이주민의료센터를 찾는 외국인 노동자들의 의료복지혜택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해 2004년 개원한 이주민의료센터는 하루 150명이 넘는 외국인 환자가 찾아오고 일요일은 300명 정도가 방문한다. 그러나, 정부의 지원 없이 민간의 후원과 봉사로만 운영되고 있어 공중보건의사 3명 외 15명의 상근인력만으로 이들을 대응하고 있을 정도로 어려운 상황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성금모금액과는 별도로 2008년부터 매년 천만 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한국타이어 브랜드담당 김세헌 상무는 “한국타이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을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속 소외되고 있는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H-LOHAS(Hankook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는 더불어 모두가 잘 사는 건강사회, 행복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다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8년부터 H-LOHAS를 실천하기 위하여 친환경활동, 사회적 봉사활동, 생활건강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