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이피플' 출시
상태바
다음,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이피플'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6.0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주 연락하는 지인들과 편리하게 대화하고 연락할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이피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피플’은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m.mypeople.daum.net)으로 동시 출시되어 모바일 플랫폼에 상관없이 모바일 인터넷이 가능하면 누구나 편리하게 메신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마이피플’은 다음이 오랫동안 준비해온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향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 가능한 전략적인 어플리케이션이다. 지금까지 다음이 선보인 모바일 서비스가 기존 웹 기반의 서비스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서비스였다면, ‘마이피플’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웹과 연동한 최초의 서비스이다.

‘마이피플’의 주요 특징은 주소록에 등록된 지인들과 1:1로 메신저 대화를 나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10명까지 다자간 그룹 대화를 지원하며,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 자유롭게 멀티미디어 파일 첨부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기존 커뮤니케이션 어플리케이션들이 아이폰 등 같은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이용 가능했던 것과 달리 ‘마이피플’은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풀브라우징폰으로 모바일웹(모바일다음)에 접속해서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와 함께 ‘마이피플’은 휴대폰의 주소록과 웹을 연동해 지인들의 프로필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즐겨찾기 기능 및 친구사진 실시간 업데이트 기능, 초성검색, 번호검색 등을 갖춰 메신저 기능, 주소록 기능, 초성 검색 기능 등 여러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했던 기능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통합했다.

‘마이피플’은 아이폰 및 모바일웹 서비스와 함께 상반기 내 3800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한메일 웹 페이지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하반기 중으로 안드로이드 버전 및 PC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해 유무선 상에서 누구나 쉽고 편하게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새롭게 출시된 ‘마이피플’은 모바일 플랫폼에 상관없이 지인들과 편리하게 무료로 대화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플랫폼 확장을 통해 대표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이자 소셜 허브 서비스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향후 ‘마이피플’을 다음 웹 계정과 연동해 쪽지, 이메일 등 개인 히스토리 통합 및 주소록 싱크 등 개인화 통합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