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도자비엔날레, D-100 성공기원 행사개최
상태바
세계도자비엔날레, D-100 성공기원 행사개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1.14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 D-100 성공기원 행사개최
-경기도지사 차량에 첫 번째로 홍보 스티커 부착, 성공 다짐




오는 4월 25일부터 경기도 이천?광주?여주에서 전 세계 도예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 속에 치러질 2009 경기도세계도자비엔날레가 1월 15일로 D-100일을 맞이해 우리 앞으로 다가왔다.

(재)도자진흥재단은 15일 도청 신관앞에서 경기도지사 관용차량에 비엔날레 홍보용 스티커를 부착하는 것을 행사를 시작으로 홍보용 스티커 30,000장을 경기도내 버스와 택시, 관련기관에 배부하는 등 본격적인 홍보전에 돌입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 열리는 경기도세계도자비엔날레는 세계 도자문화와의 교류를 통해 국내 도자산업을 활성화 하고 한국 도자의 위상을 높이는 국제적인 문화예술 행사임과 동시에 우리 도자문화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 해 열리는 제5회 비엔날레는 ‘불의 모험’(Adventures of the Fire)이라는 주제로 세계 각국 도예인들의 작품 전시와 문화공연, 이벤트, 흙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전시 및 이벤트로는 역대 세계 최대인 70개국 1726명의 참여작가 중 국제공모전 입상작 183점이 선보이는 ‘국제공모전’, 도자에 있어 불이 영향을 미치는 조형적, 개념적 부분을 6개의 섹션으로 구분하여 세계도자의 경향을 보여주는 ‘세계현대도자전’, 인테리어 요소를 적절히 활용하여 기존 전시형태와 차별화하고 고품격 최신 트랜드가 반영된 ‘세라믹 Space & Life’ 전시 및 실험적 예술쟝르인 행위예술과 도예의 접목을 통해 도자예술의 보수적 이미지를 미래지향적으로 쇄신하여 비엔날레의 이슈로 부각하는 ‘국제도자퍼포먼스’, 관람객 참여형 이벤트로서 ‘화이어페스티벌’, ‘클레이페스티벌’, ‘에듀비엔날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2009 경기도세계도자비엔날레 입장권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와 도자진흥재단 홈페이지(www.wocef.com)를 통해 현재 온라인 예매가 진행 중이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