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오스트리아 ‘오토줌’(AutoZum)2009 에서 기술력 홍보
상태바
금호타이어, 오스트리아 ‘오토줌’(AutoZum)2009 에서 기술력 홍보
  • 문기훈 기자
  • 승인 2009.01.22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최초 개발 15시리즈. SUV용 32인치, 초고속용 타이어(X-SPEED) 등 전시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오세철)는 14일부터 17일까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열린 국제 자동차부품 전시회 ‘오토줌(AutoZum)2009’에서 최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자사의 기술력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였던 제품들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32인치 SUV용 타이어 ECSTA X3와 초고속용 타이어 ECSTA X-SPEED 등이다. 이중 ECSTA X-SPEED는 고속주행을 위한 새로운 합성소재와 고열 방지용 열복사 시스템으로 시속 380 킬로미터에서도 견딜 수 있어 스포츠카와 튜닝카 애호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미국 ‘세마쇼’에 첫 출품된 ECSTA 15시리즈도 유럽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세계 최초로 개발되어 세계에서 편평비가 가장 낮은 엑스타 15시리즈 타이어는 닷지 바이퍼(Dodge Viper), 페라리(Ferrari) F430, 콜벳(Corvette) Z06과 같은 슈퍼 스포츠카에 장착되며, 민첩한 핸들링과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1974년부터 시작되어 격년 단위로 오스트리아에서 개최되고 있는 오토줌(AutoZum)은 유럽의 대표적인 자동차 부품 전시회로 올 한해 유럽지역의 자동차 산업 트랜드와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시스템 혁신, 인테리어 디자인 상품, 에너지 절약 장치 등에 대한 솔루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외에도 주행중 빨강, 파랑, 노랑 등의 연기가 나오도록 개발된 쇼이벤트용 컬러스모크 타이어, 런플랫 타이어를 포함한 초고성능 타이어, 일반 소비자용 제품들도 함께 전시됐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유럽 시장에 홍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뉴스 애니한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