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보안위협과 예경보' 서비스 무료 공개
상태바
나우콤, '보안위협과 예경보' 서비스 무료 공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7.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 앱에 이어 온라인 무료버전 공개 및 일반 개인도 위협예경보서비스 무료 이용
온라인으로 최신 보안위협과 예경보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 NAC미디어 (뉴스 애니한닷컴) / webmaster@nacpress.com ] 정보보안 기업인 나우콤(http://sniper.nowcom.co.kr 대표 김대연)은 8일 자사 위협예경보서비스 '시큐어캐스트(SecureCAST, http://securecast.co.kr) '를 무료 공개한다고 밝혔다.


시큐어캐스트는 전세계에서 매일 보고 및 탐지되는 최신 보안 취약성에 대한 동향 분석과 위험도 측정, 실시간 위협률 통계, 분석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상관분석 등 국내외 보안위협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 동안 시큐어캐스트는 나우콤 보안솔루션 ‘스나이퍼(SNIPER)’를 이용하는 고객이나 별도의 유료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 반면, 이번에 무료로 공개한 시큐어캐스트 7.0버전은 나우콤 보안솔루션 구매기업에서 이용하던 ‘스탠다드’ 등급을 일반 개인이 회원가입없이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나우콤의 손동식 침해사고대응총괄 이사는 “최근 국내 사이버 침해사고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범국가적 차원의 사이버 침해사고 대응력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10여년간 축적해온 고급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개인의 보안의식 제고와 기업 및 정부기관 보안관리자의 역량 강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료로 공개한 7.0버전의 ‘스탠다드’ 등급 주요기능은 △국내외 악성코드 유포지 정보와 홈페이지 위변조 현황을 제공하는 ‘글로벌 위협정보’ △최신 보안뉴스와 보안이슈를 공유하는 ‘보안이슈’ △취약점/CVE(보안취약점표준)/Exploit 정보를 제공하는 ‘취약성 데이터베이스’ △웜/바이러스 분석정보와 대응방법을 제공하는 ‘악성코드 데이터베이스’ 등이다. 유료서비스 등급인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월정액으로 패턴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패턴 업데이트 등이 추가로 제공되며, ‘플래티넘’ 등급을 이용하면 일정 비용으로 시큐어캐스트 데이터베이스를 자체 구축할 수 있다.

나우콤은 이에 앞서 지난 3월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에서도 시큐어캐스트 무료공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폰 앱 ‘아이시큐어캐스트(iSecureCAST)’를 공개한 바 있다. 나우콤은 추후 시큐어캐스트 이용고객과 보안 전문가의 요구를 반영해 웹 로그 분석과 악성코드 자동 분석 등의 기능을 추가로 공개하고, 누구나 온라인과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보안위협상황과 분석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큐어캐스트는 서비스 사이트(http://securecast.co.kr) 접속후 별도의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 공개된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