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바일 보안서비스 '정보 지킴이 서비스' 오픈
상태바
SK텔레콤, 모바일 보안서비스 '정보 지킴이 서비스' 오픈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8.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AC미디어(뉴스 애니한닷컴) 뉴스팀 / webmaster@nacpress.com ] SK텔레콤 (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모바일 솔루션 전문업체인 쏘몬(대표 이경학)과 SK네트웍스와 함께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SOM 애플리케이션인 ‘정보 지킴이 서비스’를 개발,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정보 지킴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잠금 기능을 원격 조정하여 관리하고, 스마트폰 분실 시 분실한 스마트폰의 주소록, 메일, 보안문서, 개인지정 파일 등 단말기 내 보관 정보를 백업 또는 삭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존에 이동통신사에서 제공 중인 휴대전화 주소록 및 이미지를 백업 받는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가 직접 스마트폰 내부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원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단, 데이터백업 시 WiFi망에서는 용량 무제한, 3G네트워크 상태에서 최대 2MB 제한

특히, ‘정보 지킴이 서비스’는 기업용 스마트폰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 사고가 나더라도 그 속에 들어있는 회사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모바일오피스를 도입하고 있는 기업들의 보안관리에 대한 불안감을 한층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정보 지킴이 서비스’는 휴대폰 분실 시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 놓은 문구를 뜨게 하는 기능도 가능하다. 이 기능은 원격으로 잠금 명령을 전달하면 사전에 설정해놓은 문구가 스마트폰 대기화면에 보여지는 것으로 대기화면에 들어갈 문구는 웹사이트(www.secuonmobi.com)에서 변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휴대전화를 돌려주시면 사례하겠습니다. 010-1234-5678”과 같은 문구를 통해 분실 스마트폰을 습득한 사람에게 연락처를 전할 수 있다.

아울러, ‘정보 지킴이 서비스’는 위치확인 기능을 활용해 분실한 스마트폰 위치를 웹페이지의 지도 상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다른 사람의 USIM이 들어가게 되면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휴대전화로 SMS가 발송되는 알림기능 등을 통해 분실된 스마트폰의 회수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도 있다.

※ 단, 위치확인은 단말기 설정에서 GPS위성 사용을 선택해놓은 상황에서만 가능함

SK텔레콤과 쏘몬, SK네트웍스는 이 같은 SOM 서비스 특성들을 살려 보안을 중시하는 기업과 안전한 휴대전화 관리를 원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정보 지킴이 서비스’는 효과적인 정보보안 관리와 더불어 국내에서 연간 500만대 이상의 휴대전화가 분실 혹은 도난으로 인한 피해를 막을 대안으로 활용될 수 있다”며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 받아 놓거나 잠시 사용하지 않는 때 임시 잠금을 걸어두는 것과 같이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이용 고객의 숫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해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용 옴니아2와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온라인 사이트(www.secuonmobi.com)나SK텔레콤 대리점에서 부가서비스 가입 후 가능하며 사용료는 월정액 1,000원(※ 데이터 통화료 별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